김영진 후보, 국민이 공감하는 공정한 교육 공약 마련

안정적 교육 환경 조성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

정흥교 | 기사입력 2020/04/05 [18:20]

김영진 후보, 국민이 공감하는 공정한 교육 공약 마련

안정적 교육 환경 조성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

정흥교 | 입력 : 2020/04/05 [18:20]

[수원인터넷뉴스]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계층 이동의 사다리가 있어야 한다. 누구나 노력하면 더 나은 계층으로 갈 수 있다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야 그 사회가 공정한 사회가 될 수 있다.

 

 

 

김영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수원시병(팔달구) 후보는 국민을 지키는 약속다섯 번째 시리즈로 모두가 공정하게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대한 공약을 제시하였다.

 

올해 교육부와 통계청이 공동으로 실시한 ‘2019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초중고생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가 7년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며 30만원을 넘기고, 전년 대비 증가율도 역대 최고치를 나타냈다.

 

더불어민주당과 김영진 후보는 대다수 학부모들의 허리를 휘게 만드는 사교육비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불법사교육 전담 공무원 증원 등을 통한 불법고액 사교육 근절 및 조장 행위 제재 등의 처방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이에 더하여 사교육을 줄이고 공교육을 내실화하는 방안이 근본적으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또한 김영진 후보는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공정한 대입제도 구축과 관련하여 정시 위주 및 사회통합전형 확대와 미래지향적인 대학입학제도 신설 등에 대한 공약을 마련하였다.

 

구체적으로 서울 주요 대학에 대해 정시 위주 전형을 확대하고, 학생부 종합전형 대폭 개선 및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대학입학제도 마련 등을 통해 교육 신뢰도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더불어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확대, 학자금 대출 이용의 확대 및 학자금 대출 금리 부담 경감 등을 통해 정책적으로 소득 격차가 교육 격차로 재생산되는 것을 방지하려 한다.

 

김영진 후보는 급변하는 미래 환경에 학생들이 적응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육 환경이 갖추어 지는 것이 우선되어야한다고 말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정한 입시제도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제고하고, 고액 사교육 근절을 통해 가계의 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