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입찰용 페이퍼컴퍼니 단속으로 건전한 응찰이 자리잡기 시작

정흥교 | 기사입력 2020/05/25 [09:10]

이재명, 입찰용 페이퍼컴퍼니 단속으로 건전한 응찰이 자리잡기 시작

정흥교 | 입력 : 2020/05/25 [09:10]

[수원인터넷뉴스]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페이퍼컴퍼니로 입찰이 도의 집중 단속으로 22%나 감소했다고 했다.

 

 


  

페이퍼 컴퍼니가 입찰에 성공하면 당연히 하청을 주고 리베이트를 먹는 건 기본일 것이고 부당이득에 부실공사 가능성이 크다고 하면서, 경기도에서 페이퍼컴퍼니로 입찰하면 보증금 몰수, 형사고발, 행정조치가 곧바로 취해진다고 했다.

 

응찰회사를 전수조사하므로 인해 응찰률이 무려 22%나 감소하고 대신 실제로 공사를 하는 건전한 업체들이 그만큼 기회를 잡는다면서, 적어도 경기도경기도에서만큼은 불공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얻을 수 없고 그런 시도만 해도 책임을 물을 것을 강조했다.

 

이를 도내 시군으로 확대하면서 다른 시도와 중앙정부에도 확산되길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591600540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