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수원시와 함께하는‘슬기로운 환경생활’

수원시, 비대면 환경교육 운영…초등학생 100명에게 교육도구 키트 배부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07:27]

‘언택트 시대’, 수원시와 함께하는‘슬기로운 환경생활’

수원시, 비대면 환경교육 운영…초등학생 100명에게 교육도구 키트 배부

정흥교 기자 | 입력 : 2020/09/15 [07:27]

 

‘슬기로운 환경생활’ 활동지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가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을 위해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태학습을 즐길 수 있는 교육도구 키트를 제작해 배부했다.

수원시는 최근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환경생활’에 참여할 초등학생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지난 11일 아이들에게 우편으로 교육도구 키트를 전달했다.

‘슬기로운 환경생활’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원이 환경교실’ 운영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대안으로 마련한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은 수원시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환경교육 활동지’와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한 ‘활용 교구’로 구성된 교육도구 키트를 이용해 집에서도 생태학습을 즐길 수 있다.

활동지에는 수원청개구리, 수원의 8대 깃대종, 에너지, 자원순환 등에 관한 학습 내용이 담겨 있다.

활용 교구는 집에서 해바라기 키우기를 체험할 수 있는 ‘해바라기 씨앗 세트’, 업사이클링 활동이 가능한 ‘폐가죽 카드지갑 세트’, 나만의 목걸이를 만들 수 있는 ‘바다 유리 목걸이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의 친환경 생활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학습 전·후 자가 테스트’ 항목도 추가해 구성했다.

수원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정에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수원시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환경교육 교구를 활용해 ‘슬기로운 환경생활’을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