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중학교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온라인 학생 간담회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슬기로운 과천중학교

정흥교 | 기사입력 2020/10/06 [14:51]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중학교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온라인 학생 간담회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슬기로운 과천중학교

정흥교 | 입력 : 2020/10/06 [14:51]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과천중학교는 9월 4주에 코로나 블루로 침체된 학교 분위기 속에서 학생과 학교와의 경청과 소통의 장으로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온라인 학생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학생자치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온라인 학생간담회는 간담회 개최 전 원격수업의 플랫폼인 e-학습터의 패들렛을 활용하여 전학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생자치회 ZOOM 회의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의견 정리 및 간담회 운영방안에 대해 계획했다.

간담회 당일에는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들이 교장선생님께 의견을 전달하고, 코로나로 인해 제한된 체험학습 등의 각종 행사진행에 대한 질의응답 및 학교 시설 개선과 향후 원격수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여한 학생자치회 학생들은“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소통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이번 온라인 학생간담회를 통해 해소할 수 있었다”며 “학교에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용미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학생들이 학교의 구성원으로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함께 책임지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학생자치를 구현하는 기회와 소통의 범위를 확대하겠다”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