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문로데오시장 더욱 활기찬 내일을 맞이하기 위해 상인들 모두 뭉쳤다.

정흥교 | 기사입력 2020/10/27 [21:47]

수원남문로데오시장 더욱 활기찬 내일을 맞이하기 위해 상인들 모두 뭉쳤다.

정흥교 | 입력 : 2020/10/27 [21:47]

[수원인터넷뉴스] 수원남문로데오시장 경기공유마켓 개막식 및 비대면 댄스가요경연대회(결선)1024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남문로데오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경기공유마켓 행사는 원래 대명 행사로 야외에서 6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열리게 된 것이었다.

 

비대면 행사인 관계로 소수의 관계자만이 입장하고, 일반인들은 유튜브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켜볼 수 밖에 없었다.

 

 

 

개막식 행사는 내빈소개와 천영숙 회장의 인사말로 이어졌는데, 천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비대면으로 행사를 열게 된 사정을 말하면서 많은 지원과 성원을 보내준 경기도 상권진흥원과 수원시청 그리고 수원상인연합회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특히 천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에 놓인 상인분들이 많은 이때에 조금이라도 기운내시길 바라며, 큰 힘이 되어 드리지는 못하지만 조금이라도 남문로데오시장 상인분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즐거움을 선사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 이 자리에 오신 내빈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리며, 남문로데오 시장과 도청주변 상권의 회복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또 상인회 발전에 기여한 남문로데오상인회 정흥교 수석부회장, 윤세진부회장, 이종영 청년정책위원장에게 김영진 국회의원이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상인회 발전을 위해 더욱 더 헌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비대면 댄스 가요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예선을 거친후 선발된 댄스부문 6, 가요부문은 동점자가 있는 관계로 9명이 본선에 진출해, 온라인 투표를 거쳐 각 부문 3명씩의 결선진출자를 가려, 심사위원과 대회 진행관계자가 대면 심사를 가져 우승자를 가리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한 행사 축소와 비대면으로 전환한 아쉬움은 크지만, 앞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제품 판매와 유튜브 라이브 마케팅 활동등을 전개할 계획으로 있으며, “우리동네공유플랫폼행사를 통하여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남문로데오 시장과 그 주변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한다.

 

정조가 수원화성을 건축한지 220여년이 되어가고 있으며, 그 중심지였던 행궁동에 자리잡은 팔달문에는 9개의 전통시장이 존재한다. 각각의 시장이 개성을 갖고 각자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잘 활용하는 이때, 남문로데오시장도 최근에는 상인회를 중심으로 청년사업가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시장에 젊은 활기가 돌아오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 판매와 판매 방법의 다양화를 과감하게 시도하여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행사와 유튜브 행사등 공유마켓 행사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아주 큰 기대속에 열릴 것으로 보이며, 더욱 활기찬 남문로데오시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