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내달 9일까지 제2기 일자리위원회 위원 모집

일자리 아이디어 발굴…만15세 이상 시민 누구나 지원가능

정흥교 | 기사입력 2020/10/30 [10:08]

세종시, 내달 9일까지 제2기 일자리위원회 위원 모집

일자리 아이디어 발굴…만15세 이상 시민 누구나 지원가능

정흥교 | 입력 : 2020/10/30 [10:08]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세종특별자치시가 시민이 직접 일자리정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음달 9일까지 제2기 일자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일자리위원회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주요 정책의 기본방향 제시, 아이디어 발굴, 일자리정책 자문 등 일자리 정책 전반에 대한 심의·조정 등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그동안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시민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참여형 일자리위원회를 발족해 시정 3기 일자리정책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왔다.

새롭게 구성되는 제2기 일자리위원회는 지역 일자리 문제의 당사자인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청년 고용, 사회적경제 활성화, 근로환경 개선 등 일자리 정책 방향 및 전략을 가다듬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일자리위원회 분과는 청년 분과, 노인‧장애인 분과, 사회적경제 분과, 창업벤처 분과, 도시재생 분과로, 분과별 15명 이내로 구성할 예정이다.

위원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 15세 이상 일자리 정책에 대한 학식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성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일자리위원회 위원을 희망하시는 시민은 다음달 9일까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공시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11월 말에 일자리위원회 위원 선정과 구성을 마무리하고 12월부터 제2기 일자리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 참여형 거버넌스를 통해 지역 일자리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