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 안성교육지원청과 지역교육 현안사업 정담회 개최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2/03 [15:13]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 안성교육지원청과 지역교육 현안사업 정담회 개최

정흥교 | 입력 : 2021/02/03 [15:13]
    양운석, 백승기 의원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경기도의회 양운석(더민주, 안성1), 백승기(더민주, 안성2) 도의원은 1월 29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교육지원청 김송미 교육장, 이해석 경영지원과장, 노병섭 교수학습지원과장, 박미정 성과협력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안성교육 주요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립 안성 특수학교 설립 추진 현황 ▲죽산중·고 통·폐합으로 적정규모 학교 육성 설립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 ▲안성 몽실학교 개관에 따른 환경개선 사업 ▲2021 소규모 교육환경개선 사업 ▲2021 경기도교육청_기초지자체 학교 환경개선 협력사업 ▲그린 스마트 스쿨 사업이다.

이번 정담회에서 안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성공립특수학교 설립의 필요성을 시작으로 “죽산중·고 통합학교 설립 및 공도지역 초중통합학교 신설의 적정성에 대해 설명하며, 통·폐합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공도지역의 공도초 과대학교 해소 등 학생교육여건이 개선 될 수 있는 기대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몽실학교 건물 노후화로 인한 환경개선 ▲소규모 학교 환경개선 사업 ▲노후 학교가 많은 공간혁신 및 종합 개선책 그린 스마트 스쿨 사업 ▲꿈의 학교 등 예산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김송미 교육장은 “지역 교육현안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도의원님들과 상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현장중심 교육정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양운석 의원과 백승기 의원은 “통합학교 및 신설학교 추진상황 등, 2021 안성교육 주요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을 구축해 안성교육 발전 향상에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오늘 논의한 사항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여 지역 학교 발전을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