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광희 도의원,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성과

道 GSEEK 통해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 가능해진다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2/08 [16:21]

경기도의회 조광희 도의원,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성과

道 GSEEK 통해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 가능해진다

정흥교 | 입력 : 2021/02/08 [16:21]
    경기도의회 조광희 도의원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5)은 2월 5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경기도 교통국·교통연수원으로부터 2021년 운수종사자 등에 대한 온라인 교육 추진 방향에 대하여 보고받았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하여 운수종사자 및 도민에 대한 집합교육의 어려움 때문에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지지 못했다. 특히 운수종사자의 법정의무교육은 생계와 직결되기 때문에 운수종사자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다.

이에 대하여 조 의원은 지난 10월 경기도교통연수원에 대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와 같은 감염병으로 인한 운수종사자 교육 중단이 없도록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조속히 구축할 것”을 주문하였고, 더불어 운수종사자의 온라인교육 실시를 위한 법적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 운수종사자 연수기관 지정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와 「경기도교통연수원 지원에 관한 조례」2건에 대한 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조광희 의원은 “앞으로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사태가 우리 삶과 같이 간다고 본다면 생계와 직결된 운수종사자에 대한 온라인교육 시스템은 반드시 필요하며, 이제 막 시작된 만큼 집합교육에 비해 떨어지는 온라인교육의 효과를 어떻게 높일지에 대해 고민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경기도교통연수원에서 교육을 받아야 함에도 코로나19로 인하여 집합교육이 어려워 교육을 받지 못했던 운수종사자와 도민들께서는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인 경기도지식(GSEEK)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받으면 기존 운수종사자 온라인 교육 서비스와 연동한 통합한 웹사이트에서 교육 이수여부를 인정받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