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2021 새 학년 등교·원격수업 준비를 위한 초등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등교·원격 병행 배움중심수업 내실화로 학습격차 최소화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2/18 [16:50]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2021 새 학년 등교·원격수업 준비를 위한 초등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등교·원격 병행 배움중심수업 내실화로 학습격차 최소화

정흥교 | 입력 : 2021/02/18 [16:50]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실시간쌍방향원격연수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2월 16일~18일, 3일에 거쳐 새 학년 등교·원격수업 준비를 위한 ‘초등 교육과정-수업-평가-기초학력보장 교사 역량 강화 연수(실시간쌍방향원격연수)’를 실시했다.

‘초등 교육과정-수업-평가-기초학력보장 교사 역량 강화 연수’는 현장의 새 학년 새 학기 준비를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병행 교사교육과정 편성 운영 절차와 팁 등 실천사례 중심의 학년군별 연수, 2021 학업성적관리지침 및 성장중심평가, 기초학력보장 등을 주제로 초등학교 교사 620명이 참여하였다.

코로나19로 유례없는 상황과 마주하며 겪은 수많은 시행착오의 시간을 발판삼아, 2021학년도에는 새 학년 준비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등교·원격 병행 배움중심수업 내실화로 학습격차를 최소화하고 학생 성장을 맞춤 지원하도록 하였다.

연수만족도 조사결과 김모 교사는 “등교·원격수업을 위한 교사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자율과정 편성 운영의 이해 강화 및 추진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의 연수를 학년군별로 열어주어서 실제적이고 알찬 시간이었다. 교육지원청에서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연수를 가장 적절한 시기에 열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교수학습지원과 고효순 과장은 “새 학년 준비를 위한 이번 연수가 초등 교사들의 미래형 교육기술 기반 수업 전문성 강화로 이어져 맥락 있는 등교·원격수업이 내실화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초등 교사들의 교육과정-수업-평가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학습격차 최소화 및 모든 학생의 바람직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