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리초등학교, '숲과 함께하는 과학의날' 행사 실시

정흥교 | 기사입력 2021/04/09 [10:56]

상리초등학교, '숲과 함께하는 과학의날' 행사 실시

정흥교 | 입력 : 2021/04/09 [10:56]

상리초등학교,‘숲과 함께하는 과학의날 행사 실시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상리초등학교는 4월 9일 전교생(1~6학년학생)을 대상으로 ‘숲과 함께하는 과학의 날’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과학의 날 행사활동은 코로나 19로 인해 체험활동이 적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접할 기회와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희망하는 학생이 과학체험조를 편성하여 일정한 순서에 맞추어 활동별로 참여하였고 각 활동은 부스 형태로 운영하였다.

부스는 총 6개의 부스(자석자동차 만들기, 고슴도치패트병만들기, 야광탱탱볼만들기, 풍선숲속헬리콥터만들기, 색변화단서만들기, 자외선야광팔찌만들기)로 나누어 진행하였고 학생들은 모든 부스에서 코로나 수칙을 준수하면서 적극적으로 협력을 하며 활동을 진행하였다.

과학행사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 코로나19로 체험활동이 줄어들어 아쉬움이 컸지만 이번 과학의 날 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접할 수 있게 되어 교과서에 배운 과학지식을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게 되어 기뻤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여미경 교장은 “숲과 함께하는 과학의 날 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의 기술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학생들의 과학적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