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 지역에 가치를 더하는 로컬벤처 기업 발굴한다

30일까지 2021년 로컬벤처기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신용섭 | 기사입력 2021/06/15 [15:09]

강원혁신센터, 지역에 가치를 더하는 로컬벤처 기업 발굴한다

30일까지 2021년 로컬벤처기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신용섭 | 입력 : 2021/06/15 [15:09]


[수원인터넷뉴스=신용섭]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강원도와 함께 도내 로컬벤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강원혁신센터와 강원도는 창의적인 비즈니스를 통해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로컬벤처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강원도 대표 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2021 강원 로컬벤처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모집 기간은 6월 30일까지이다. 공고일 기준 도내 창업 7년 이내 기업(예비창업가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고유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17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은 물론 40여 명으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 역량강화 프로그램, 투자연계 등이 제공되며, 강원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로컬벤처기업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캠퍼스 강원 21’에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개소 이후 강원혁신센터가 꾸준히 발굴·보육해온 서피비치, 감자밭, 칠성조선소 등 로컬 스타 기업을 포함한 강원도 내 160여 개 로컬벤처 기업과의 네트워킹 통해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강원도 내 많은 로컬 창업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창업 생태계의 침체기 역시 장기화되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이 백신의 효과를 낼 수는 없겠지만 다시 한번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로컬벤처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