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자들 작품 잇달아 대성공

클러스터 입주기업 및 작가들의 활발한 활동에 연이은 히트작 기록으로 관심 모아

정흥교 | 기사입력 2021/11/17 [17:58]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자들 작품 잇달아 대성공

클러스터 입주기업 및 작가들의 활발한 활동에 연이은 히트작 기록으로 관심 모아

정흥교 | 입력 : 2021/11/17 [17:58]

웹툰 '지옥'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대한민국 최대의 만화 클러스터를 운영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입주자들의 웹툰 론칭 및 출판, 웹툰 원작 드라마 개봉 등 반가운 소식들이 연이어 들리며 크게 주목받고 있다.

먼저 오는 19일 개봉하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작가인 최규석 작가(작화)와 연상호 감독(스토리)의 합작으로 제작된 웹툰 '지옥'이 원작이다. '지옥'은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알 수 없는 초자연적 현상으로 인해 감당할 수 없는 현실을 겪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넷플릭스에서 이미 큰 인기를 끌었던 웹툰 원작 드라마 '스위트홈', 'D.P.'에 이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입주기업 ㈜크리에이티브섬이 학산문화사와 공동으로 제작한 카카오페이지 웹툰 '소매 붉은 끝동'은 9월 말 연재가 시작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본 작품은 정조 이산과 의빈 성씨를 주인공으로 한 로맨스 웹툰으로 탄탄한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유려한 그림체와 흥미로운 스토리로 독자들의 시선을 끌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옷소매 붉은 끝동'은 드라마로도 재해석되어 올 11월 12일 지상파(MBC) 방영을 시작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입주해 있는 우동이즘(본명 이동우/푸른달스튜디오) 작가의 '스토리텔링 우동이즘의 잘 팔리는 웹툰, 웹소설 이야기 만들기' 책 출간도 화제다. 작가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쌓아온 작품 기획서 제작의 노하우를 꼼꼼히 알려주는 내용으로, 아마추어 작가와 창작에 도전하는 작가 지망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우 작가는 유튜브 채널 “스토리텔링 우동이즘”을 통해서도 아마추어 작가들의 창작 멘토링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운영하는 K-Comics 아카데미에서 온라인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오는 2023년 웹툰융합센터의 개관을 통해 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성장시키는 만화영상콘텐츠산업 클러스터의 규모를 더욱 늘릴 예정이다. 현재는 입주자 지원을 위한 정책 설계 및 입주 모집 전략을 수립중이며 웹툰융합센터는 2023년 상반기 개관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클러스터조성팀 백수진 팀장은 “웹툰이 콘텐츠 산업의 전반에서 원천소스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입주자들도 콘텐츠 산업의 성장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창작하고, 이를 융복합 비즈니스로 성공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 2023년에는 웹툰융합센터 개관 이후 더 많은 기업과 창작자들을 입주시켜 다양한 분야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부천 콘텐츠 클러스터의 위상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