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전직원이 참여한 2022 대토론회스타트업개최

낯섦을 설렘으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용인 미래교육 비전 희망

정흥교 | 기사입력 2022/01/11 [17:35]

용인교육지원청, 전직원이 참여한 2022 대토론회스타트업개최

낯섦을 설렘으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용인 미래교육 비전 희망

정흥교 | 입력 : 2022/01/11 [17:35]

전직원이 참여한 2022 대토론회스타트업개최


[수원인터넷뉴스=정흥교]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1월 11일 용인교육지원청에서 민주적 협업문화 조성과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자치를 위해 전직원이 참여하는 대토론회‘스타트업’을 교육지원청에서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교육지원청 자체평가‘전원일기’를 시작한 이후 2021 년의 교육적 성과와 현장 의견을 토대로‘공감과 소통으로 하나되는 용인교육’을 대주제로, ‘ESG 행정혁신’과 ‘용인형 제2캠퍼스’를 2022 용인교육 중점과제로 선정했다.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주제를 발제하고 소그룹토론을 진행하여 다른 부서 구성원들과 이름부터 알아가고 소통을 위한 새로운 임인년의 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화합을 다졌으며, 1층부터 5층에 마련된 갤러리 워크와 온라인 패들렛을 통한 23개 분임의 결과를 공유했다.학교행정지원과에서는 학교 업무갈등 유발 행정환경에서 ESG 선순환 혁신모형으로의 대전환을 통해 학교 업무갈등 해소에 교육지원청이 주도적으로 역할을 해야 함을 주장하였다. 또한 용인형 제2캠퍼스 프로그램 운영에 교육지원청 전체가 협업하여 용인형 미래교육 빛깔을 찾자고 제안했다.

강원하 교육장은 “직원들과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를 현재의 관점이 아닌‘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미래교육’이라는 관점에서 해결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교육지원청은 대토론회 결과를 2022 용인교육 중점에 반영 하여‘학생중심 현장중심 함께하는 용인교육’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