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간부회의 유튜브 실시간 송출 등 소통방식 개선에 앞장

건강한 소통으로 수평적 조직문화 만들어요!

정흥교 | 기사입력 2022/04/05 [20:36]

수원문화재단, 간부회의 유튜브 실시간 송출 등 소통방식 개선에 앞장

건강한 소통으로 수평적 조직문화 만들어요!

정흥교 | 입력 : 2022/04/05 [20:36]

 


[수원인터넷뉴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길영배)은 건강한 소통으로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직원 및 부서 간 업무 이해도를 증진하기 위해 회의 등 소통방식을 개선했다.

 

먼저, 기존 보고식 회의방식을 탈피해, 부서 간 소식을 공유하고 협력 가능한 사안들을 논의할 수 있는 개방형 회의를 도입했다.

 

이에 재단은 5일 오전 재단 상황실에서 진행하는 부서장급 이상 업무회의를 전 직원이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며 회의를 개방했다. 또한, 직장 내 세대 간 소통을 주제로 갈등을 해소하고 기성세대와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을 감상하며의견도 나눴다.

 

길영배 대표이사는 다양한 세대가 구성된 조직에서는 조직력 강화 및 업무 추진의 효율성 증진을 위해 부서 간, 상하 직원 간 소통과 공감이 더욱더 필요하다, 이번 간부회의를 전 직원에게 송출하는 것도 서로의 업무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공감하기 위한 노력의 시작으로써, 앞으로도 건강한 소통으로 일하고 싶은 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달부터 월 1회 재단이 운영하는 외부 문화시설을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함께 시설을 돌아보고 협업방식을 고민해보는 라운딩 방식의부서 주관 차담회진행한다. 그리고 직원 간 자유로운 의견정보공유가 가능한 온라인 게시판과 관리자 역량 강화를위한 내외부 교류 프로그램 등을 점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