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실내 풋살구장 현장을 가다. 선인스포츠 방문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6/12/13 [21:24]

생활체육 실내 풋살구장 현장을 가다. 선인스포츠 방문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6/12/13 [21:24]
/div>
fiogf49gjkf0d

수원인터넷뉴스겨울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12월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파크프라자 3층에 자리잡고 있는 실내 풋살장인 선인스포츠를 방문했다. 2016101일 정식오픈한 실내풋살장으로 이동기 대표를 중심으로 '좋은 사람'이라는 센터명 아래 최광수, 송기오실장이 한마음으로 새로운 전통의 실내풋살장 문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아름다운 실내풋살장이다.

 

오른쪽 맨끝 이동기대표, 두 번째 최광수실장, 왼쪽 맨끝 송기오실장

 

수원시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선인스포츠센터는 수원에 몇 안 되는 실외풋살장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실내풋살장으로 오픈하면서 날씨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과 취미활동 신장이라는 목적을 두고 운영이 되고 있다.

 

 

먼저 입구에 들어서면 상담실을 맞이하게 된다. 선인스포츠를 운영하고 있는 이동기 대표를 만나 여러 가지 얘기를 들었다. 자유롭게 대화를 이어 나갔다. 여러 대화를 나누다 이동기대표가 갖고 있는 운영신념을 알게 되었다.

 

변화는 벌써 시작 되고 있다.‘

유소년 축구 클럽, 풋살연합회, 학교 축구부, 체육회등에 소속되어 있는 좋은 사람들끼리 모여 실내 센터를 오픈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실외풋살장에서의 열약한 시스템문화와 건전한 신체활동에서의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을 선인스포츠 실내 풋살구장의 창조적인 문화와 변화를 시도함으로써 선인스포츠만이 가질 수 있는 특성과 실외풋살장이 가지지 못하는 실내풋살장만의 장점을 극대화 하고 있다.

 

 

상담실을 지나 풋살장으로 들어갔다. 가로 31m*세로 18m의 구장에 3개의 기둥을 중심으로 4on 4경기를 진행 할 수 있는 코트와 그 옆으로 대기 선수들이 몸이 굳지 않도록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다른 한 쪽 면적에서는 다음 팀 선수들이 워밍업을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공간활용이 잘 되어 있는 구장이다. 정식 풋살 규격보다 작은 면적의 풋살장이다 보니 좀 더 강인한 체력과 빠른 스피드를 요구하고 있다.

 

최근 유소년, 청소년, 성인층에 이르기까지 풋살인구 확산에 따른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의욕적으로 실내풋살장을 오픈 하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축구공 차며 스트레스 날려보낼 수 있는 개인택시 회원들”,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여학생풋살”, “건축사 상호간 소통과 화합의 건축사 축구등 여러 각층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축구나 풋살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게 최광수 실장의 말이다.

 

 

오픈 후 선인스포츠 오픈 기념 4on 4 풋살대회를 개최하였다. 정식 풋살 규정을 준하되 선인스포츠만이 가질 수 있는 규칙을 접목 시켰다.

좁은 공간에서의 활동량, 기동력, 순발력, 순간대처능력등의 여러 가지 상황판단에 따른 장점들을 최대한 살려, 보다 효과적으로 운동효과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실내 풋살장이지만 재질이 좋은 인조잔디 구장이 있어 운동할 조건은 좋다. 외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잔디의 질도 좋아 축구화 또는 풋살화를 신을 수 있다. 3팀 수용이 가능 하며 충분히 휴식 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예약제이어서 사전에 예약을 한다면 시간과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실내풋살장이다.

 

요즘 건전한 생활체육문화 활성화를 많이 찾고 있다, 이혼율 증가와 핵가족화 시대로 인한 개인주의 발달, 장시간 PC사용으로 인한 폐단, 스마트폰의 보급 증가로 대화와 소통의 부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사회인의 건강한 삶의 대안이 요구되고 있는 이때, 선인스포츠가 갖고 있는 방향과 노력이 큰 성과로 이어지기를 바라고 싶다.

 

.내외 풋살장은 많이 있다. 다른 풋살장보다 차별화 되어 있고 선인스포츠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앞으로 개발 노력하며 발전해 나갈 것이다.

 

 

선인스포츠는 인근지역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보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운동효과를 볼 수있도록 운영하고 싶다고 한다. 누구나 운영하는 그런 실내 풋살장이 아닌 차별화 되어 있고 특성을 지닌 센터로 운영하고 싶다는게 이동기대표의 뜻이다.

 

마지막으로 선인스포츠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진정성을 갖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끝으로 들으면서 선인스포츠의 방문을 마치도록 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