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북부청사 ‘건강 체인지업’ 프로그램 ‘눈길’

일정기간 동안 건강점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직원들에게 시상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08:22]

경기도청 북부청사 ‘건강 체인지업’ 프로그램 ‘눈길’

일정기간 동안 건강점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직원들에게 시상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7/12 [08:22]
    ‘건강 체인지업’ 프로그램 우수 참여자 시상식

[수원인터넷뉴스] “그동안 잊고 있었던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어요”

경기도청 회계담당관에서 근무하는 김용운 주무관. 그는 지난 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진행하는 ‘건강 체인지업’ 프로그램 우수 참여자 시상식에서 참여 소감을 이 같이 밝혔다.

‘건강 체인지업’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공직자들의 건강회복과 업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한 프로그램이다.

그간의 북부청사 부속의원 진료결과를 분석한 결과, 청사 내 많은 직원들이 운동부족으로 인한 대사 증후군,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만성 질환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를 극복하기 위한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프로그램은 직원들의 참여 신청을 받아 체지방 등 인바디 점수를 측정한 후, 각자 건강관리를 통해 일정기간 동안의 증가폭을 계산해 가장 점수가 많이 오른 직원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올해 첫 번째 체인지업 프로그램에서는 1등을 차지한 김용운 주무관 등 10명의 직원들이 우수 참여자로 결정됐다.

김용운 주무관은 “내가 건강해야 동료도 건강하고 조직도 건강해진다는 생각에 열심히 운동했다”며 “직장에서 관심을 가져주고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니 한결 수월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상을 주관한 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공직자들이 건강해야 도민에게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정도 건강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춰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