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영·유아 및 소아 특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우리아기 응급상황에 우리가 대처한다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7/16 [17:07]

남양주풍양보건소, 영·유아 및 소아 특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우리아기 응급상황에 우리가 대처한다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7/16 [17:07]
    남양주풍양보건소, 영유아 및 소아 특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사진

[수원인터넷뉴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16일 부속동 2층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에서 진접소재 정석소아청소년과병원 이성만원장 지도로 영·유아 및 소아 특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어린아이를 키우는 부모를 비롯해 손자녀를 돌보는 어르신 등 20여명이 참석해 영아와 유아, 소아 구분기준과 보육 중에 발생하는 화상 및 기도폐쇄 등의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성만원장이 평소 소아진료 중 접하는 다양한 사례를 들어 전달하는 응급상황 대처법은 현장감 있는 정보로 엄마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교육생은 영·유아 교육용 애니를 활용한 가슴압박술, 기도폐쇄시 적용하는 하임리히 구급법, 인공호흡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익혔다.

남양주풍양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현대병원, 남양주한양병원, 정석소아청소년과병원, 한양대 구리병원 등 의료기관을 비롯해 남양주시자율방재단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며, 남양주시 1가구당 1명이상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를 목표로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사업이다.

교육에 참여한 박씨는“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꼭 받아야 할 중요한 교육이다. 주위의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하겠다”라며 교육에 만족감을 표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매주 일반인 및 전문가 과정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팩스나 이메일로 상시 교육신청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