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상담지원단과 맞춤학습지원의 돛을 올리다

수원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상담지원단 위촉식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3/21 [17:16]

수원교육지원청, 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상담지원단과 맞춤학습지원의 돛을 올리다

수원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상담지원단 위촉식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3/21 [17:16]

▲ 수원교육지원청, 기초학습지원센터 위촉식 및 역량강화연수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21일 수원 관내 초중고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일대일 맞춤학습지원을 위한 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상담지원단 위촉식을 개최하며 맞춤학습지원의 돛을 올렸다.

수원기초학습지원센터는 기존의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기능을 확장하여 학생의 부진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지원함으로써 학생 기초학력을 보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24년도 수원기초학습지원센터는 기초학력의 전문적 지식을 갖춘 기초학습상담사 18명를 위촉했으며, 위촉식에 참여한 학습상담지원단 이혜현 상담사는 “2024학년도 초중고 학생의 복합적인 요인을 상담하고 열정적으로 학습지도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난독증 학생의 지도 실제' 주제로 정재석(우리아이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 강사는 복합적 요인으로 읽기 곤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학습지도 실제 사례를 보여주었고, 지원단들은 열성적으로 강의에 몰입했다.

이번 연수를 진행한 정재석 원장은 “수원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상담지원단들의 역량강화가 바로 수원 관내 학습지원이 필요한 학생의 기초학력보장과 직결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경선 교육장은 “기초학력은 모든 학생의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과제이며, 기초학습지원센터의 역량강화를 통해 질 높은 맞춤학습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