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생성형 인공지능(AI) 전국 경진대회 열다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창조적 상상력을 발휘하라!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3/28 [07:38]

충북도, 생성형 인공지능(AI) 전국 경진대회 열다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창조적 상상력을 발휘하라!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3/28 [07:38]

▲ 충북도청사


[수원인터넷뉴스]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충청북도 생성형 인공지능 전국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오는 4월 5일부터 24일까지 충청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누리집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다.

도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그림그리기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인공지능 기술이 국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인공지능 공존사회의 진입을 실감케 하고자 하는 동시에 충북의 미래를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조적 상상력을 발휘, 다함께 그려보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대회 규모로 총 4개부문(초, 중, 고, 성인)으로 열리며, 참가 주제는 ▲과학기술이 가져올 희망과 꿈이 가득찬 미래 충북 그리기 ▲아이들이 사랑받고 행복한 충북 그리기다.

참가자는 충북도만의 특색과 매력을 살려,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의적인 그림일기 또는 스토리북 형태로 작품을 제안해야 하며, 심사를 거쳐 최종 43개 작품에 대해 수상한다.

충북도 유희남 과학기술정책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누구나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 창조적 상상력으로 우리도의 모습을 그려나가는 과정에서, 미래에 모두가 추구하는 도의 모습을 혁신적으로 내놓을 작품이 나올 것”이라며, “최종 43개 수상작은 우리도를 널리 알리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