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수원 역사 이음(E:음) 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MOU) 체결

수원문화원과 업무협약 진행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4/11 [15:53]

수원교육지원청, 수원 역사 이음(E:음) 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MOU) 체결

수원문화원과 업무협약 진행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4/11 [15:53]

▲ 수원교육지원청, 수원 역사 이음(E:음) 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MOU) 체결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는 수원 역사 이음(E:음) 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11일 수원문화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학교 교육과정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여러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 및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통해 관내 청소년 역사교육 지원 ▲학생 개개인의 맞춤 교육과 다양한 역사·문화 교육 관련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 연계 지원 방안 마련 ▲기타 상생발전과 교류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위한 협조 체계 구축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역사·문화 경험과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련 직종의 진로·진학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양 기관이 가진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기로 약속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역사교육은 우리의 과거를 알고 현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수원 역사 공유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수원 화성에 깃든 가치를 본받는 것은 물론이며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 사회적 관심과 참여, 비판적 사고력 향상을 통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