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에 진심인 김포시, 테러 청정 지역 확립 도전

첫 관·군·경 대테러작전 발전토의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4/04/18 [13:17]

안전에 진심인 김포시, 테러 청정 지역 확립 도전

첫 관·군·경 대테러작전 발전토의

수원인터넷뉴스 | 입력 : 2024/04/18 [13:17]

▲ 김포시가 16일 해병대 제2사단 본부에서 진행된 첫 관·군·경 대테러작전 발전토의에 참석했다.


[수원인터넷뉴스] 김포시가 16일 해병대 제2사단 본부에서 진행된 첫 관·군·경 대테러작전 발전토의에 참석했다.

이번 토의는 해병대 제2사단장의 주재로 김포시청, 강화군청, 김포경찰서 3개 기관이 참석해, 최근 증대되고 있는 테러관련 위험에 대한 대비태세 강화와 대테러 작전 관련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강화했다.

각 기관별로 테러 대응과 관련된 안건에 대해 발표했는데, 김포시는 시민의 생활인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무차별 범죄(묻지마 테러) 예방과 관리대책을 토의주제로 했다.

▲ CCTV 관제를 통한 주요행사시 모니터링으로 안전사고 예방 ▲ 찾아가는 안전취약계층 교육시 묻지마 테러 대응 행동요령 동영상 시청을 통한 시민의식 전환 ▲ 안전문화운동 추진 협의회에서 논의된 다중이용시설 무차별 범죄 예방 관련 민·관협력 예방강화 및 협업계획 등 시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정책과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을 소개했다.

발표를 진행한 김광식 안전담당관은 “대테러 관련 지자체의 역할은 주민대피와 수습·복구 외에도 사전 예방대책 마련과 안전교육을 통한 시민의식 전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관협업을 통한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테러 대응 관련 대시민운동을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