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 진로학교 ‘드림캐쳐’

청소년여름방학특별활동 진로학교 ‘드림캐쳐’ 성료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8/08 [09:50]

자치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 진로학교 ‘드림캐쳐’

청소년여름방학특별활동 진로학교 ‘드림캐쳐’ 성료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8/08 [09:50]
    자치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 진로학교 ‘드림캐쳐’

[수원인터넷뉴스]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ON의 자치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가 운영한 청소년 진로학교“드림캐쳐”가 8월 5일~6일에 진행됐다. 청소년 자치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에 특별하고 유익한 활동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진로학교“드림캐쳐”를 기획했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총 20명의 청소년들과 함께했다.

1일차에는 진로교육“다가진나”라는 주제로 감정나누기, 질문카드로 이야기 나누기, 마인드미&마인드돌 활동으로 진로교육이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조를 나눠 아이스 브레이킹, 조별 진로 마인드맵,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여 자유로운 방식으로 공유하며 1일차를 마무리 했다.

2일차에는 평택소방서 소방대원 곽재우 멘토, 평택세무서 세무공무원 최연욱멘토와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하여 소방대원과 세무공무원이 하는 일, 두 직업을 위한 준비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멘토에게 궁금한 사항을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소방서 곽재우 멘토는 “청소년들이 소방대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줘서 고맙고,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니 만남의 시간이 정말 보람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청소년들과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라고 전했다.

드림디톡스 단원들의 진행으로 직업 오리엔티어링, 직업 보물찾기가 진행됐다. 직업 오리엔티어링은 5가지 직업군 미션 활동을 진행하여 활동 구간 마다 직업 미션을 수행하여 팀별로 점수를 얻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또한 미리 숨겨놓은 직업 그림이 그려진 종이를 찾아 직업 그림 당 점수를 주어 팀별로 점수를 합산하여 조별 순위를 정했다.

야외활동 후에 캡슐편지를 작성하여 미래의 자신에게 편지를 보내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학교에 참여한 김두현학생은 “첫째날 활동을 할때에는 새로운 친구들과 활동을 하여 어색하였지만, 조별로 활동이 진행되어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해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하면서 나의 진로를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기하진학생은 “청소년진로지원센터에 대해 알게 되어 기쁘고, 진로에 대해 궁금증이 있거나 도움을 받고 싶을 때 드림온에 있는 많은 활동들을 참여해봐야겠다.”라는 의지를 보였다.

진로학교 “드림캐쳐”를 진행한 드림디톡스 염태균 회장은 “드림디톡스 동아리가 처음으로 여름방학 특별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였는데, 처음 기획할 때는 막막하고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단원들과 함께 준비하고 생각을 합치니 좋은 활동을 기획한 것 같아 뿌듯하고 참여해준 청소년들이 즐겁게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좋은 활동으로 이어져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다.”라고 전했다.

자치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는 진로체험모니터링, 청소년 축제 참여 등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 마지막 하반기 사업으로 드림ON진로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고, 앞으로의 드림디톡스 활동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 and wdate > 1563922484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