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드는 ‘주민자치 축제’ 열려

수원시, 19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제17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9/19 [15:20]

시민과 함께 만드는 ‘주민자치 축제’ 열려

수원시, 19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제17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09/19 [15:20]
    ‘제17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를 찾은 시민들이 행사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수원인터넷뉴스] 제17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가 ‘주민과 함께 만드는 주민자치 축제’를 슬로건으로 19일 팔달구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렸다.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는 각 동의 주민자치 우수 활동 사례를 알리고, 공유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 44개 동 주민자치센터 관계자와 공직자, 시민 등 50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활동 작품 전시, 주민자치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산물 직거래 장터도 열렸다.

44개 동 주민자치센터가 준비한 주민자치활동 작품전시회에서는 주민자치 활동, 마을 만들기 사업, 지역 봉사 활동 등 주민자치 우수활동 사례를 담은 사진·책자 등 3000점이 전시됐다.

8개팀이 참여한 ‘주민자치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에서는 주민들이 다이어트 댄스, 난타, 전통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정자1동, 송죽동 등 6개 동과 자매결연을 한 도시 관계자들이 운영하는 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곶감·들깨·고구마·대추·고구마 등을 판매해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 중 주민자치위원들은 500만 원을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각 동의 주민자치센터에서 활동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했다.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조인상 수원시 기획조정실장, 김훈동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여했다.

조인상 기획조정실장은 시민들이 주민자치 우수 사례와 프로그램을 공유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수원화성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금을 마련해주신 주민자치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