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밀착형 지원으로 ‘희망상권’ 활력 불어넣을 사업단장을 찾습니다

오산 문화의거리, 포천 일동상권 활성화 담당할 사업단장 2명 모집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11:12]

현장밀착형 지원으로 ‘희망상권’ 활력 불어넣을 사업단장을 찾습니다

오산 문화의거리, 포천 일동상권 활성화 담당할 사업단장 2명 모집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10/08 [11:12]
    경기도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19년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사업단장 2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희망상권 프로젝트’는 관공서 이전이나 재개발·재건축 등으로 공동화 위기에 처한 상권을 대상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해결책을 마련해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민선7기에서 처음 추진된다.

도는 지난 7월 공개 오디션을 열어 포천 일동상권과 오산 문화의거리를 2019년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사업 대상지로 선정한 바 있다.

모집 인원은 포천 일동상권 담당 사업단장 1명, 오산 문화의거리 담당 사업단장 1명 총 2명이다.

사업단장은 전문가·회계담당자 등 필수인원으로 구성된 사업단을 구성, 각 상권 사무실에 상주하며 상인·주민 등 구성원들과 협업해 사업 계획수립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의 전반적 운영을 맡게 된다.

신청자격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이나 지역 선도형시장 육성사업 등 상권개발사업 단장을 역임했거나 3년 이상 참여한 전문가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상권육성 전문인력 양성과정’ 이수자 중 전통시장 등 개발사업에 3년 이상 참여한 전문가다.

도는 서류평가, 면접형가 등을 거쳐 사업단장을 선발할 방침이다. 중점 고려사항은 사업수행능력, 사업수행경험, 소통능력, 태도 등이다.

사업단장·사업단원의 급여는 ‘중소벤처기업부 희망사업 프로젝트’ 용역비 지급기준에 준해 지급하되 협의해 정할 방침이다. 사업기간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10월까지 약 1년간이다.

신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나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를 오는 10월 15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도는 오는 2022년까지 총 80억 원을 투입해 8개소의 희망상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상권 1곳당 최대 10억원 내에서 경영진단 및 컨설팅, 공동체 위기 극복 프로그램, 공동 마케팅, 공용부문 시설개선, 랜드마크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이 지원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