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교육도시 오산시 탐방 체험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10/16 [16:08]

부천교육지원청, 교육도시 오산시 탐방 체험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10/16 [16:08]
    부천교육지원청, 교육도시 오산시 탐방 체험

[수원인터넷뉴스] 오산시는 지난 15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오산을 방문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오산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천교육지원청에서는 교수학습국장과 장학사 및 부천시의회 의원을 포함한 38명의 일행이 오산시청을 방문하여 시청에서 이루어지는 시민참여학교 참관을 시작으로 오산고현초꿈키움도서관과 소리울도서관을 방문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혁신교육지구 운영 사례를 체험했다.

오산시 평생교육과 교육정책팀장은 오산혁신교육의 철할과 가치를 소개하며, 2011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한 혁신교육지구 시즌1, 시즌2에 대한 설명과 혁신교육지원센터로 설립되어 재단으로 발전한 오산교육재단의 중간지원조직으로서의 역할과 의미, 사업내용을 소개했다.

부천교육지원청이 참관한 시민참여학교는 오산교육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2011년도 9개 탐방학교로 시작하여 오산시 전역을 교육의 현장으로 활용한 탐방학교를, 학부모가 선생님이 되어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과정과 연계·운영함으로써 통합형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온 마을이 학교인 오산시만의 대표적인 교육모델이다.

그리고, 올해 개관한 오산고현초꿈키움도서관은 오산고현초등학교 안에 있는 도서관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이용하고 지자체와 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도서관이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오산시 방문은 혁신교육지원센터의 설립을 준비하고 있는 부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오산시처럼 마을과 학교 그리고 지자체가 함께하는 혁신교육사례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