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배움과 성장을 위한 우수 수업 나눔의 장 펼치다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2:33]

대전교육청, 배움과 성장을 위한 우수 수업 나눔의 장 펼치다

정흥교 기자 | 입력 : 2019/12/02 [12:33]
    대전시교육청

[수원인터넷뉴스]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1월 30일 대전봉명중에서 교원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우수 수업 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수 수업 나눔 발표회는 교사들이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그동안 연구해 현장에 적용한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나눔의 장으로 매년 운영됐다.

이 발표회 프로그램은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과별 수업 사례와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다락방 활동 우수 사례가 함께 소개됐다.

우수 수업 나눔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음악, 미술, 기술·가정 등 8개 교과별로 지정 교실에서 배움을 즐기는 학생 참여형 수업,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평가 방법 개선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창의적 적용 사례들이 발표했고 또한 교사학습공동체 사례 발표에서는 교사들이 같은 교과 또는 다른 교과 동료들과 함께 모여 협력수업, 융합수업, 프로젝트수업 등 교수·학습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구와 적용 사례가 소개됐다.

특히 이번 나눔 발표회는 지역의 대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인 예비교사 30여명을 포함해 200여명의 교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어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열정을 실감하게 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학교가 교실수업의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천할 때 비로소 학생과 교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가 배움을 즐기며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 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