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의원, 국회 베스트 의정대상 수상!

정흥교 | 기사입력 2020/01/07 [22:36]

이찬열 의원, 국회 베스트 의정대상 수상!

정흥교 | 입력 : 2020/01/07 [22:36]

[수원인터넷뉴스] 이찬열 의원(수원 장안)국회 베스트 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앞서 이찬열 의원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청년친화 헌정대상,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공동선 의정활동상 등을 다수 수상했다.

 

 

  

이번 의정대상을 주최한 국회시민정치포럼과 아주경제신문은 20대 국회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4년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일하는 국회-따뜻한 정치를 만들어 온 노력을 두루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찬열 의원은 공공기관 채용부정 근절법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통과시켜, ‘현대판 음서제로 불리며 대한민국을 뒤흔든 채용비리를 뿌리 뽑고 부정합격자를 퇴출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청년들이 꿈을 꾸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공정사회를 구현했다. 또한 품질 결함 등으로 인증이 취소된 업체의 이른바 꼼수 수출을 퇴출시켜, 소비자를 기만하는 부실 자재의 국내 반입을 막기 위한 산업표준화법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밖에도 이찬열 의원은 배우자 출산휴가 확대를 골자로 하는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지원에 관한 법률, 출퇴근 산업재해의 인정 범위를 확대한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살인적인 무제한 근로를 합법화한 특례업종을 축소하는 노동착취 근절법에 이어 갑질 문화 청산을 위한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근로기준법개정안 등 다수의 민생 법안을 통과시켰다.

 

한편, 이찬열 의원은 5년 연속 입법, 정책개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20대 국회 들어 (10.31 기준) 무려 315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고 이 가운데 111건을 통과시켜 전체 국회의원 중 발의건수 3, 통과건수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찬열 의원은 법은 어렵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국민 곁에 있어야 한다. 앞으로도 우리의 내일을 바꾸는 민생 입법으로 국민이 달라진 미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