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예비후보 “우한 폐렴 극복, 대응에 힘 모아야”

정흥교 | 기사입력 2020/01/28 [12:47]

이재준 예비후보 “우한 폐렴 극복, 대응에 힘 모아야”

정흥교 | 입력 : 2020/01/28 [12:47]

[수원인터넷뉴스] ‘노무현 문재인의 정책설계사더불어민주당 이재준 국회의원 예비후보(수원시 갑)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관련해 우한 페렴 극복은 철저한 방역과 시민의 적극적인 실천, 협조가 답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준 예비후보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문재인 정부는 설 연휴 기간에도 긴장을 늦추지 않으면서 24시간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과거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 발생 시 부실한 대처로 여론의 뭇매를 맞았던 박근혜 정권 때와는 차원이 다른 차분하고도 철저한 대응 조치라고 밝혔다.

 

27일 현재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확인된 확진 환자는 4명으로, 모두 중국 우한시에서 입국한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는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철저히 파악하는 심층 역학조사를 통해 감염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재준 예비후보는 너무 과도하게 불안해하실 필요는 없지만 방심도 금물이라며 우한 폐렴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정부와 보건의료 당국, 지방자치단체는 물론이고 시민 모두가 대응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이재준 예비후보는 수원시는 2015년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대책본부 운영, 모니터링 대상자 관리, 방역활동 등 그 어느 지자체보다도 모범적인 대처를 했던 경험이 있다당시 저는 수원시 부시장으로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메르스에 대한 선제적 대응, 시민과의 소통으로 큰 피해 없이 메르스를 극복한 바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재준 예비후보는 우한 폐렴 조기 극복을 위해 보건당국에 비상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을 요청드린다시민들께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수칙을 철저히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 예비후보는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면서 저 이재준도 더불어민주당, 정부, 보건당국과 함께 최일선에서 우한 폐렴퇴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재준 예비후보는 노무현 정부 시절 국토균형발전계획의 핵심 입안자로 활동했으며, 수원시 제2부시장 및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 활동 등을 통해 이론과 실력을 겸비한 정책전문가로 인정받아왔다.

 

또한, 현역 이찬열 의원이 탈당해 사고지역위였던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지역위원장을 맡아 경기도 내 최우수 지역위원회로 만드는 등 정치력 또한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