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영환 의원, ‘경기도 화훼 소비 활성화 대책 강력 촉구’

‘신종 코로나 확산’으로 화훼농가 직격탄… 화훼 소비 대책 마련 주문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20/02/12 [15:12]

소영환 의원, ‘경기도 화훼 소비 활성화 대책 강력 촉구’

‘신종 코로나 확산’으로 화훼농가 직격탄… 화훼 소비 대책 마련 주문

정흥교 기자 | 입력 : 2020/02/12 [15:12]

소영환 의원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소영환 의원은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이 경기도 화훼 소비 거래량 감소 및 화훼 가격 폭락으로 이어져 지역 경제를 위협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道 차원의 ‘화훼 농가 지원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소영환 의원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 화훼 농가는 거래 가격이 60~70% 하락해 전년대비 1/3 수준이고 화훼 경매장 경매가 또한 대폭 하락세로 유찰이 증가하고 있으며 화훼류 소비는 전년 대비 약 70% 감소하고 있다”고 분석하며 도내 화훼 농가의 생계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긴급 지원 필요성을 제기했다.

소 의원은 道 관계 부서에 ‘꽃 소비 활성화 촉진’ 대책을 긴급하게 마련해 줄 것을 주문하며 현재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종코로나 피해 특별자금 지원 사업’에서 소규모 화훼농가가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 의원은 “그동안 경기침체로 꽃 소비가 줄어도 꽃 특수 계절인 졸업·입학시즌만을 고대했던 화훼 농가의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다.

꽃 거래량의 감소로 도내 유통업체까지 경제적 피해가 파급되고 있는 실정이다”고 현재 화훼농가 등이 직면한 어려움을 언급하며 “의회 차원에서도 화훼농가의 위기를 조속하고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원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