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에너지자립도시 조성 기반을 다지다

2020년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정흥교 기자 | 기사입력 2020/03/20 [12:29]

광명시, 에너지자립도시 조성 기반을 다지다

2020년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정흥교 기자 | 입력 : 2020/03/20 [12:29]

광명시청


[수원인터넷뉴스] 광명시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및 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등에 미니태양광 설치 사업을 함께 할 업체를 모집한다.

참여업체 모집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광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 ‘2020년 광명시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와 첨부 서류를 시청 제2별관 1층 기후에너지과에 제출하면 된다.

작년에는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와 도비 지원이 모두 삭감되는 상황에서도 전액 시비로 보조금을 지원해 에너지자립도시 조성에 강한 의지를 가지고 추진했다.

올해는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을 비롯해 단독주택에 3kW 태양광설비 설치비 일부를 지원해주는 주택태양광 지원사업, 공공기관 유휴부지 태양광발전 설비를 설치하는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해 지속적으로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작년 말 광명시민에너지협동조합이 창립됨에 따라 시민참여형 햇빛발전소 설치 부지선정에도 행정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런 민·관 협력을 통한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과 함께 찾아가는 기후에너지 시민교육, 기후에너지 인식변화 지원사업, 지구의 날 행사 등 시민이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그래서 기후위기와 에너지전환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장도 마련해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