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8월 16일]

권선구, 2016년 을지연습 준비 박차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8/16 [13:13]

권선구 소식 [8월 16일]

권선구, 2016년 을지연습 준비 박차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8/16 [13:13]
/div>
fiogf49gjkf0d

권선구, 2016년 을지연습 준비 박차!!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실시하는 을지연습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을지연습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전국 시・군・구 행정기관과 군, 경, 공공단체 등이 참여하며,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시를 대비하여 전시대비계획인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공무원의 임무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매년 전국 규모로 실시하는 전시대비연습이다.

 

구는 2016년 을지연습을 완벽히 준비하기 위해 을지연습 근무자 교육,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첫날인 22일 공직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권선구 을지연습 실시반 구성 및 운영, 권선구 12개 동장 주관의 교육식 을지연습 실제훈련 등을 25일까지 실시하게 된다.

 

박흥수 권선구청장은 “국가안보와 구민안전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을지연습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제반 준비사항과 이행사항을 점검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세류1동, 안내 표지석 제막식 개최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동장 김시헌)은 지난 12일 동주민센터 입구에 설치한 표지석 제막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세류1동 주민센터는 시민들의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어 동주민센터를 처음 방문하는 시민들이 잘 찾지 못해 불편하다는 민원이 많았다.

 

이러한 문제로 오래전부터 세류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마을의 상징인 동 안내표지석의 필요성을 논의해 오던 중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표지석을 세우기로 하였으며, 구 안전건설과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어 동 안내 표지석을 무사히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김시헌 세류1동장은 “그동안 표지석 설치에 많은 도움을 주신분들께 감사 드리고 제막식 행사에 참석해주신 주민자치위원 및 단체원과 마을만들기협의회원 모든 분들께서도 세류1동을 계속해서 사랑해주시기 바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 주관

입북동, 중·고생 대상 인성교육 실시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동장 이규성)에서는 16일 관내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미래 세대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국가관 정립, 국가안보의 중요성 및 효와 예절 등의 내용으로 바르게살기위원회 주관으로 3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한문수 바르게살기위원장이 올바른 국가관 정립이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실시했고 이어 김진민 향토예비군 입북동대장이 국가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김영돌 입북동 경로당연합회 총회장이 특별 강사로 초빙되어 학생들에게 효와 예의범절을 가르쳤고, 여름철 수상안전 교육을 끝으로 강의를 마쳤다.

 

한문수 바르게살기위원장은 “이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바른 사고를 가지고 올바르게 자라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