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소식 [8월 19일]

생활쓰레기 감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8/19 [13:40]

팔달구 소식 [8월 19일]

생활쓰레기 감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8/19 [13:40]
/div>
fiogf49gjkf0d
 

2016년 폐기물 감량 목표달성을 위한

생활쓰레기 감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지난 18일 구청 상황실에서 각 동 동장 및 폐기물 수거대행업체 대표자가 참여하여 2016년 폐기물 감량 목표달성을 위한 생활쓰레기 감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7월까지의 생활쓰레기 감량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2016년 하반기 폐기물 감량 실천 추진시책으로 공동․단독주택의 종량제봉투에 재활용품 혼합배출시 단속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집중 홍보 및 계도방안이 논의되었다.

 

수원시 팔달구에서는 하반기에 각 동별로 통장회의시 폐기물 감량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일상생활에서의 폐기물 감량 실천에 대하여 안내할 계획이다.

 

배민한 팔달구청장은 “오늘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하여 생활쓰레기를 감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감량에 적극 활용하여 목표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효와 예절을 가르쳐 인성이 올바른 보육환경 조성

팔달구, 수원형 어린이집 현판식 개최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지난 8월 19일 팔달구 인계동 소재 예랑어린이집(원장 장영신)에서 수원시에서 지정한 수원형 우수 어린이집 현판식을 가졌다.

 

 

금번에 수원형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부모모니터링 결과와 교사·부모 대상 교육실시 및 참여도, 특색 프로그램 실시 등 6개 항목 11개 지표 심사기준을 통과한 시설이다. 아울러, 수원형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연 100만원의 교재교구비를 지원받게 되며, 향후에는 효·예절·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비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배민한 팔달구청장은 “수원형 어린이집의 성공과 보육의 질 개선을 위해서는 보육 종사자와 학부모의 관심과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구에서는 “어린이집에서 효와 예절을 바탕을 둔 인성교육 환경조성에 다하고자 수원형 어린이집이 더 선정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팔달구의 수원형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곳은 민간어린이집 5개소로 예랑, 남문, 우만몬테소리, 재크와콩나무, 예닮어린이집이 해당되며, 가정어린이집은 봄빛, 하늘꿈어린이집 2개소로 지정되어 총 7개소의 수원형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수원역주변 악취제거 총력 물청소 실시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수원역 주변 악취제거를 위하여 대대적인 물청소를 실시하였다.

 

 

수원역은 1일 유동인구가 30만명이 넘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다중이용장소로 깨끗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청소용역업체가 상주하여 청소를 하고 있으나 일부 양심을 버린 시민들로 인하여 각종 쓰레기와 악취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물청소는 이용객이 적은 새벽 다섯시부터 30여 명의 인력과 살수차, 고압세척기 등을 동원하여 테마거리와 수원역 주변에 대하여 물청소와 악취제거를 위하여 탈취제를 살포하였다.

 

특히 음식물쓰레기 거점배출지역에 발생한 침출수 및 변압기 주변 등 노상방뇨지역 그리고 악취발생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적인 청소와 탈취제를 살포하여 악취제거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였다.

 

팔달구는 수원역 버스정류장은 주3회, 테마거리는 월2회, 수원역 남측광장은 월1회씩 정기적으로 물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면 기타 악취발생지역에 대하여 수시로 물청소를 하고 있다.

 

구관계자는 “수원역주변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상가를 대상으로는 쓰레기배출방법에 대한 홍보와 단속을 병행하고 악취제거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물청소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