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8월 22일]

영통구,‘2016 을지연습’본격 돌입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8/22 [12:03]

영통구 소식 [8월 22일]

영통구,‘2016 을지연습’본격 돌입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8/22 [12:03]
/div>
fiogf49gjkf0d

영통구,‘2016 을지연습’본격 돌입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영통구에서는 22일 2016을지연습에 따른 오전 6시 비상소집 응소를 시작으로 영통구청 실시반을 운영하며 전시전환절차와 국가총력전 등을 가정한 을지연습에 임하고 있다.

 

 

이날 오전 6시 비상소집 발령에 따른 영통구 전 직원의 응소에 이은 안보 교육을 진행하고 9시부터는 구청 상황실에서 마련된 영통구청 실시반에서 공무원비상근무발령, 정부기관소산이동, 상황실 운영, 실제훈련 등 전시전환절차 및 국가총력전 등의 연습을 22일부터 25일까지 3박4일 간 실시하게 된다.

 

이번 훈련 영통구청 실시반장 박덕화 영통구청장은 “2016 을지연습은 최근 악화되고 있는 북한의 안보위협 등 국가비상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행정기관 등 모든 관계 기관이 연계하여 전시대비계획 및 행동요령을 숙지하는 훈련이다. 실시반원들은 정위치에서 비상훈련 실시에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며 실시반을 격려했다.

 

 

 

영통구, 납세자 지방제도 개선 의견청취

공감하는 세정 구현을 위한

 

수원시 영통구에서는 납세자 지방세 제도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8.16 ~ 9.9 동안 접수 받는다.

 

지방세 운영과 관련하여 지방세가 갖고 있는 불합리한 측면에 대하여 납세자가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납세자 지방세 제도개선 의견서 접수기간」을 운영한다.

 

지방세에 관하여 제도개선 의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제도개선 의견서를 수원시청 세정과 및 영통구청 세무과에 방문 및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지방세 감면의 신설과 확대에 관한 사항은 법정절차를 통해 가능하므로 이번 제도개선 의견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세정과 및 각 구청 세무과(☎031-228-8575)로 문의하면 된다.

 

 

 

매탄2동, 생활쓰레기 감량 목표

달성을 위한 반상회 실시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에서는 생활쓰레기 감량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으로 분주하다.

 

 

우선, 영통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생활쓰레기 배출표시제 시행 시범 공동주택을 1개소 추가 선정하였으며, 검은봉투 사용안하기 홍보를 위해 각종회의 시 홍보는 물론 관내 소형업소(편의점, 슈퍼, 배달업소 등)를 전수조사 해 검은 봉투 사용 근절을 위해 백방으로 노력중이다.

 

또한, 쓰레기 무단투기가 심한 통을 선정하여 유명무실화 되어 있던 반상회를 무더위가 기승인 지난 19일 미래어린이공원 내 정자에서 개최하여 쓰레기 줄이기의 필요성과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직접 주민 틈으로 뛰어 들었다.

 

이번 반상회는 누구나 알고 있으나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무단투기를 일소하기 위한 시금석으로 삼아 차후 무단투기의 감시 주체는 주민 모두가 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심어 주었으며 깨끗한 매탄2동 더 나아가 깨끗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시작으로 평가한다.

 

반상회가 끝나고 한 주민은 “요즘도 반상회를 하는 지 몰랐다. 요즘 세태가 삭막해 주변에 누가 사는 지도 모르는데 참신하고 좋았으며, 오래 전부터 쓰레기 문제로 고심하던 차에 이루어진 반상회라 더 의미가 깊었다.”며반상회 후 소회를 밝혔다.

 

이에 정현철 매탄2동장은 깨끗한 매탄2동 만들기에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약속하고 관내 주민들의 생활쓰레기 줄이기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고 반상회를 마무리 하였다.

 

 

 

태장동, 청소년 선도 캠페인 전개

 

수원시 영통구 태장동에서는 지난 19일 청소년 지도위원 및 공무원이 참여해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망포동 상가 밀집지역을 돌며 홍보물 배포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안전하고 유익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유흥업소, PC방 업주들에게 술, 담배 판매행위 금지와 청소년 출입 및 청소년을 고용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이날 선도캠페인에 참여한 차영란 청소년지도위원은 “청소년이 미래의 주역인 만큼 앞으로도 청소년 탈선예방을 위해 캠페인 활동에 힘쓰겠으며, 살기좋은 태장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장동, 예비군동대 향방작계훈련 준비 철저

 

수원시 영통구 태장동 예비군동대(동대장 김목원)에서는 2016. 8. 22부터 9. 2일까지 있을 향방작계훈련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장비 점검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무더운 날씨 속에 훈련에 참여하는 예비군들이 전시임무 및 실질적인 전투력 발휘 등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를 완료하였다.

 

김목원 태장동예비군동대장은 “철저하고 내실있는 준비를 통해 차질없이 향방작계훈련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훈련 기간 중 태장동 관내에 병력 및 차량이동 등에 있어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