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9월 20일]

영통구, 민원실‘거울보고 스마일~’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9/20 [12:09]

영통구 소식 [9월 20일]

영통구, 민원실‘거울보고 스마일~’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9/20 [12:09]
/div>
fiogf49gjkf0d

영통구, 민원실‘거울보고 스마일~’

 

수원인터넷뉴스영통구는 민원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민원실 각 창구에 민원인과 소통 분위기 조성을 위한 ‘미소천사 바로 당신입니다’스마일 거울을 설치했다.

 

 

영통구청 관계자는“민원용 스마일 거울 설치로 민원인들이 먼저 미소를 지으며 다가감으로써 직원들의 밝은 얼굴과 친절한 응대와 함께 민원인과 직원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통구는 앞으로도 민원 담당의 지속적인 업무 연찬과 친절 교육, 민원 환경 개선을 통해 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할 예정이다.

 

 

 

영통구, 『삼성전자-영통구청』스마트폰 안전사용 캠페인 실시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박덕화)는 21일 세계적인 기업 ‘삼성전자’와 함께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위험성을 알리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은 영통구청 사거리부터 효원고 사거리까지 삼성전자 직원 50여명과 구청 공무원 100여명이 합동으로 스마트폰 안전사용 캠페인과 퍼포먼스를 참여하여,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개선을 촉구했다.

 

영통구는 지난 8월 31일 삼성전자와‘스마트폰 안전사용 협약’을 체결하고, 영통구청 사거리부터 약 2Km의 시범구간에 삼성전자로부터 지원받은 보도용 픽토그램을 부착하는 한편, 20개소의 횡단보도에 야광 형광 보도블럭을 설치하여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생활안전 위험성을 알리고 있다.

 

영통구 김삼동 안전건설과장은 “연말까지 시범사업을 실시한 후, 해당 지역의 보행 중 스마트폰 이용실태 변화와 보행자 사고 건수 등을 분석해 정식 교통안전시설물로 지정하는 방안 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탄3동, ‘찾아가는 발마사지’로 어르신 인기 모아

봉사단, 찾아가는 발마사지 봉사 실시

 

매탄3동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 20여명은 지난 19일 매탄3동 효원 경로당을 찾아 발마사지와 네일아트 등 봉사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봉사단은 따뜻한 담소와 함께 어르신들의 발과 다리를 시원하게 마사지해드리고, 국악 공연까지 선보이며 어르신들의 기분 전환을 돕는 시간을 마련했다.

 

봉사를 받으신 어르신은“마사지도 받고 노래도 듣고 오늘 하루는 잠이 잘 오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광진 봉사단장은“앞으로도 여러 기관을 방문하여, 발마사지와 네일아트 뿐만 아니라 국악까지 접목하여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발사랑 이웃사랑 봉사단은 지난 2009년 수원시가 추진한 관학연계프로그램에서 발마사지를 배운 후 매월 1회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발을 마사지하는 봉사활동을 7년이 넘게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발사랑 봉사단의 활동을 필요로 하는 영통구 관내 기관은 매탄3동 주민센터(031-228-8647)로 문의하면 된다.

 

 

 

매탄4동 동 복지허브화의 중심, 찾아가는 맞춤형복지 실천

홀몸어르신 폐냉장고 수거로 생활불편 해결

 

영통구 매탄4동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19일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으로부터 폐냉장고 수거를 요청받아 직접 방문하여 주민의 불편을 해결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천했다.

 

 

이 날은 담당자가 가정에 방문하여 어르신의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시청 YES생활민원처리반과 폐가전무료수거업체(1599-0903)에 도움을 요청하여 폐냉장고를 수거·배출했다.

 

종합복지행정을 펼치기 위한 행정복지센터가 어렵게 혼자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의 생활불편을 해결하며 이웃들의 사소한 어려움까지 적극적으로 발굴·개선하려는 의지가 돋보였다.

 

폐냉장고수거를 요청한 어르신은“혼자 어렵게 살면서 도움 받을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이렇게 도움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매탄4동장 조진행은“매탄4동 주민의 불편을 해결하는 것은 당연히 매탄4동행정복지센터가 해야 할 일이다. 오늘 바쁜 중에도 시간내어 도와주신 YES생활민원처리반과 폐가전무료수거업체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영통2동, 아동복지 위한‘안전한 하굣길’ 순찰실시

 

영통구 영통2동은 21일 영통동 소재의 신영초등학교 주변일대 및 학여울 공원을 순찰하며 학교 주변에서 학교폭력 등 범죄예방순찰과 교통안전활동을 실시한다.

 

영통2동은 어린이 안전을 위해 민관 협력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주변 일대를 지속적으로 순찰하며, 위험요인 발견시 지구대와 함께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순찰과 교통안전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순찰‧지도에 참여한 영통2동 관계자는“자라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굣길을 오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일을 하는 것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