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소식 [9월 21일]

장안구, 마을정원 만들기 현장점검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9/21 [00:10]

장안구 소식 [9월 21일]

장안구, 마을정원 만들기 현장점검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9/21 [00:10]
/div>
fiogf49gjkf0d

아름다운 마을정원 만들기

장안구, 마을정원 만들기 현장점검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19일부터 이틀에 걸쳐 파장동, 송죽동 등 관내 10여개소의 마을정원 현장점검에 나섰다.

 

 

동네를 아름다운 녹색공간으로 변화시키고 보다 친근하고 아름다운 도시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마을정원만들기는 2014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조성된 마을정원의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2016년에 새로 조성된 마을정원을 점검하였고, 마을정원별로 성과를 격려하며, 미흡한 부분의 원인을 파악하였고, 마을정원 뿐만 아니라 인근의 쓰레기 문제와 도로 상태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며 주민불편사항을 점검했다.

 

장안구에서는 기존에 조성된 66개소의 마을정원외에 올해 50개소의 마을정원을 새로 조성하고 있으며, ‘살고 싶은, 다시 찾고 싶은 수원시’만들기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마을정원을 아름답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필요하고, 이 아이디어는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데 부터 시작 된다”며 “마을정원 조성지 인근의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참여와 소통으로 화합하는 새마을협의회

장안구 새마을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의 장안구새마을협의회(회장 강영일)에서는 지난 19일 율천동 주민센터(2층)에서 장안구 새마을협의회 9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보조금 정산결과 및 시. 구정 주요시책 홍보사항으로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 및 능행차 공동재현 시민행렬 에 적극적인 참여와 K리그 클래식 경기 참여 안내를 홍보하였다. 또한, 2016년 장안구 새마을협의회의 하반기 주요 추진사항들이 논의됐다.

 

강영일 장안구 새마을협의회장은“앞으로도 적극적인 봉사정신을 가지고 시·구정에 협조하고, 각동 새마을협의회장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장안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을 건설하는데 큰 힘이 되고 계신 장안구새마을협의회의 발전을 기원하며, 장안구의 발전을 위하여 새마을협의회가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이 많아 살기좋은 마을

정자2동, 마을만들기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장안구 정자2동(동장 권춘규) 마을만들기추진협의회(회장 윤주남)에서는 지난 19일 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9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정자2동의 대표적인 마을축제가 된 소통과 문화의 거리 행사 뿐만이 아니라 또다른 마을만들기 사업인 사색의 거리도 재정비하여 추진하기 위한 여러 의견들이 오고갔으며, 동 관계자는 수원화성문화제 및 주민세인상분 주민환원사업 등 여러 현안들을 전달하고 홍보하였다.

 

윤주남 마을만들기추진협의회장은“상반기를 되돌아보며 부족했던 점을 개선하고 좋은 점은 더욱 발전시켜 하반기 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자”고 말했다.

 

권춘규 정자2동장은 “회원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정자2동을 정이 넘치고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드는 원동력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