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9월 23일]

권선구 곡선동,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우수상 수상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9/23 [17:13]

권선구 소식 [9월 23일]

권선구 곡선동,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우수상 수상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9/23 [17:13]
/div>
fiogf49gjkf0d

2016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우수사례 발표대회)

권선구 곡선동,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우수상 수상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구청장:박흥수)는 22일 경기도 포천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된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 곡선동이 ‘모두가 아름답고 소중한 착한고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우수사례발표대회에 참가하여 당당히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노병화 곡선동 주민자치위원의 발표로 진행된 금일 사례발표는 전입시민을 위한 따뜻한 이웃맞이 사업, ‘웰컴투 곡선동’과 공한지의 색다른 변신 ‘반려동물 놀이터’등 권선구 곡선동이 지난 1년여 간 추진해 온 우수 사업을 소개하였으며, 경기도 15개 시·군, 900여명의 참가자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곡선동을 응원하기 위해 포천 행사장을 직접 방문한 박흥수 권선구청장은 “금번 대회에서 우수사례로 발표된 ‘따뜻한 이웃맞이, 웰컴투 곡선동’사업이 수원시를 넘어 경기도 타지역까지 널리 홍보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지속적으로 따뜻한 이웃맞이 주민자치사업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선구, 현장행정 추진상황 중간점검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21일부터 10월 19일까지 한달 동안 현장행정 추진상황 중간 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접수했던 현장행정 구민 건의사항 134건을 대상으로 한다.

 

그 동안 박흥수 권선구청장은 동별 희망토크 개최와 순회 Tea Time에서 건의된 골목길 주차단속, 사고 위험을 줄이는 반사경 설치부터 아이들 통학로 정비 등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사항들을 선별해 추진해 왔으며 현장에서 구민들과 호흡하며 애로사항을 직접 챙겨왔다.

 

이번 중간점검은 건의사항이 충실히 이행됐는지를 중점적으로 검토하고, 완료된 사업 중 미비한 사항을 선별해 재추진하기 위해 관련부서 팀장으로 점검반을 구성했다.

 

구 관계자는 “현장행정 건의사항에 대한 중간점검을 통해 그 동안 추진했던 사업을 정리하고, 구민들께 약속드린 사업이 끝까지 지켜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구민들께서 생활하면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권선구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평동 가을의 낭만, 코스모스 공원에서

 

수원시 권선구 평동(동장 이주욱)에서는 23일 고색동 887-58 일원에 조성한 코스모스 정원을 새단장했다.

 

 

코스모스 정원은 7월에 파종한 코스모스가 아름답게 만개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 포토존 △ 바람개비 등 조형물 △ 평동 축제를 상징하는 허수아비를 설치해 주민들이 여가와 휴식을 즐기는 새로운 명소로 탈바꿈하였다.

 

주민들은 기존의 자연 그대로의 코스모스 정원에 나비의자 포토존, 익살스러운 표정의 허수아비, 다양한 색상의 바람개비가 어울려 돌아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즐기기 위해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기고 가을의 낭만을 사진에 담기도 하였다.

 

이주욱 평동장은 “주민들이 즐겁게 산책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낀다. 코스모스 정원이 평동을 대표하는 정원이 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류3동, 저소득 홀몸노인에 밑반찬 나눔

홀몸노인 등 저소득 50가구에 영양과 행복을 선사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자)는 2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홀몸노인 등 저소득층의 식사문제 해결과 영양 공급을 위해 밑반찬을 만들어 관내 저소득 50가구에 전달했다.

 

 

밑반찬 나눔 행사는 저소득 가구 중 연로하거나 장애를 가진 세대가 혼자 식사를 해결하면서 겪는 반찬 준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고 있다.

 

김옥자 세류3동 부녀회장은 “밑반찬을 드시는 저소득 홀몸 노인들이 건강을 되찾고 행복한 여생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며 환한 미소를 보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