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9월 26일]

입북동, 청소년 알뜰 벼룩시장 개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9/26 [13:50]

권선구 소식 [9월 26일]

입북동, 청소년 알뜰 벼룩시장 개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9/26 [13:50]
/div>
fiogf49gjkf0d

입북동, 청소년 알뜰 벼룩시장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 입북동(동장 이규성)에서는 24일 당수동 당수체육공원에서‘청소년 알뜰 벼룩시장’을 개최하였다.

 

 

벼룩시장은 청소년 및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가정에서 쓰지 않고 가지고 있던 물건들을 교환 판매하는 장소로, 재사용과 나눔의 경제를 체험하고 온실가스 감축과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및 청소년 30여명이 가족들과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한문수 입북동·당수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 등 위원 10여명이 참여하고 입북동 주민복지협의체 위원도 같이 참여해 행사 진행을 돕고 벼룩시장의 중요성을 몸소 알리는 등 지역 단체와 연계된 운영으로 행사 개최의 의미를 더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나눔에 대해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벼룩시장에 더 많이 참여해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호매실동, 『홀몸노인 사랑의 점심나눔 봉사』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통장협의회는 26일, 관내 홀몸 노인 20여분을 대상으로 사랑의 점심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호매실동 ‘사랑의 점심나눔’ 행사는 통장협의회 주관으로 매달 1회 저소득층 홀몸노인을 모시고 떡, 과일 및 점심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함께 식사를 한 노인들은 “우리들을 위해 항상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공이 통장협의회장은 “정성으로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항상 만수무강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6년 3/4분기 부동산중개사무소 합동컨설팅 실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23일 건전한 부동산거래질서를 확립하고 불법 중개행위를 예방하여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에 기여하고자 2016년도 3/4분기 부동산중개사무소 합동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컨설팅은 권선구 소재 전 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구·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합동컨설팅반 7명을 운영하여 진행하였으며, 중개보수 과다수수 등 공인중개사법 위반행위, 고시원 등 중개 시 정확한 건축물 용도 설명 및 표기 여부, 자격증 및 등록증 대여 의심행위, 주택임대차계약서 등 표준서식 사용 여부 체크 등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합동컨설팅에서 적발된 사항 중 경미한 위반행위는 현지계도 조치하고, 지속적․고의적인 불법․부당행위에 대해서는 그 위반 사실에 따라 고발․행정처분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관내 중개사무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수시로 실시하여 시민의 재산권 보호 및 투명한 부동산 거래질서의 확립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