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소식 [9월 28일]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 및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9/28 [08:48]

장안구 소식 [9월 28일]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 및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9/28 [08:48]
/div>
fiogf49gjkf0d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 및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회의 열어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27일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추진상황 회의가 구청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 주요내용은 제53회 화성문화제 및 능행차 공동재현 에 따른 행사 프로그램, 능행차 범시민 참여캠페인 추진 등과 관련된 사항을 관계 구청 과, 동 관계자들이 모두 모여 꼼꼼히 진행상황을 체크하였다.

 

장안구 관계자는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에 시민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제54회 수원화성문화제는 2016.10.07.부터 2016.10.09.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된다.

 

 

 

소통행장 구현을 위한

장안구청장 환경위생과 직원들과 티타임 가져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27일 환경위생과 사무실에서 환경위생과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과 티타임을 가졌다.

 

 

이번 티타임에서는 공공기관 쓰레기 실명제 일제점검 추진, 음식물 쓰레기 감량 대책 및 낙엽쓰레기 분리 배출 등의 다양한 쓰레기 감량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딱딱한 회의방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장안구에서는 구청장과 직원들 간의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매달 티타임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쓰레기 문제는 시민들의 생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사안이니만큼 환경위생과 직원들은 사명감을 갖고 클린 환경 구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안구 주택가격 결정 고시 및 이의신청

10.31까지 개별주택가격 확인하세요~

 

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2016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이 9월 30일자로 결정·공시됨에 따라 오는 9.30~10.31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이의신청 대상은 2016년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토지 분할·합병 및 건물 신·증축, 용도변경 등 변동 사유가 발생한 주택으로 개별주택이 49호, 공동주택은 429호에 해당된다.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주택소재지 구청 세무과 과표팀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를 통하여 주택가격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주택가격에 대한 이의가 있을 시에는 개별주택은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구청 세무과에 제출하고, 공동주택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 인터넷 접수 또는 한국감정원으로(fax 211-5478) 접수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주택에 대하여는 주택특성 및 인근 주택과의 가격균형 등을 고려해 가격 검증을 재실시하고, 수원시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별 통지후 11월 30일 최종주택가격을 조정·공시할 예정이다.

 

울러, 공시된 주택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지방세 및 국세의 과세표준결정 료로 적용되는 만큼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장안구청 세무과 과표팀(☎228-5376)으로 문의하면 된다.

 

 

 

행복마을 정자3동

정자3동, 자동차 없는 날 (Car Free Day) 성황리 개최

 

원시 장안구 정자3동 주민센터(동장 조명희)에서는 지난 24일(토) 현대코오롱 아파트 앞에서 자동차 없는 날(Car Free Day)' 행사를 개최하였다.

 

 

“자동차 없는 날”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5월부터 9월까지 현대코오롱아파트 정문 앞 도로에서 동신초등학교 정문 앞 도로까지의 구간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하고 이색 자전거체험, 인라인 스케이트 강습, 벼룩시장, 거리문화공연, 에어 바운스 기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주민들의 주도로 추진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언론사에서도 취재차 방문을 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 뜨거운 관심과 열기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행사의 주최인 허신 현대코오롱아파트 입주자대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덕분에 이번 행사도 성황리에 마무리 된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 올해 마지막 행사라는 것이 아쉽지만 내년에도 지속적인 행사 개최가 가능하도록 하여 보행자 중심의 거리문화를 확산하고 지역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민들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파장동, 주민자치센터 강사 간담회 실시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주민센터(동장 여륜)에서는 지난 26일 파장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민자치센터 강사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주민센터 내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주민자치센터에서 프로그램 강좌를 하고 있는 강사 14명과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3분기 현재 부진한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과 강의와 관련한 고충사항, 연말을 대비한 작품발표회 등에 관한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하였다.

 

현재 파장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풍물패와 탁구 동아리를 비롯하여 주민들의 문화복지를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풍물패 동아리는 장안구내 여러 행사에 참여하는 등 그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여륜 파장동장은 “앞으로도 활발하고 원활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좌 진행을 위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불편사항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가족들과 함께 체험하는

“밤밭골 청개구리 농촌체험”개최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주민센터(동장 조기동) 소속 밤밭골청개구리 마을지킴이에서는 지난 9월 24일 토요일 밤밭 청개구리공원에서 ‘밤밭골 청개구리 농촌체험‘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헌옷, 폐현수막 등으로 허수아비 만들기, 미꾸라지 잡기 등의 농촌체험으로 이루어졌고, 논에서 비빔밥, 파전 등 농촌에서 새참으로 먹는 음식을 준비하여 다 함께 점심식사를 즐겼다.

 

또한 150여명의 학생,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평소 바쁜 일상생활로 인하여 소홀히 했던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즐거운 주말을 만끽하였다.

 

율천동 밤밭골청개구리 마을지킴이 회장 김정식은 “도시에 사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허수아비를 만들고, 미꾸라지를 잡는 농촌 체험을 하여 더욱 화목한 가족이 되었을 것으로 믿는다. 앞으로도 율천동을 위하여 이러한 행사를 개최하여 아이들의 정서를 함양하는데 이바지 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