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소식 [9월 28일]

워킹맘 ․ 워킹파파 요리 체험

swi01 | 기사입력 2016/09/28 [12:49]

팔달구 소식 [9월 28일]

워킹맘 ․ 워킹파파 요리 체험

swi01 | 입력 : 2016/09/28 [12:49]
/div>
fiogf49gjkf0d

또 하나의 행복 직장 프로그램

워킹맘 ․ 워킹파파 요리 체험

 

수원인터넷뉴스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지난 27일 공직자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과 소통할 수 있도록‘제3기 워킹맘․워킹파파 행복 찾기’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워킹맘․워킹파파 행복찾기’프로그램은 맞벌이 공직자들이 직접 간식을 만들고 가정으로 가져가 가족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요리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20여 명의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닭강정과 샐러드를 만드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기존 1, 2기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한 바 있으나, 많은 직원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원해 3, 4기를 추가 실시하게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바쁜 업무로 아이들에게 간식 등을 잘 챙겨주지 못해 늘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오늘 요리체험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닭강정을 만들어 자녀들과 의미 있는 저녁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팔달구청장은 “4분기에도 다양한 직장과 가정 간 소통하는 따뜻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직원 업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과 가정의 조화가 중시되는 공직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6년 하반기 팔달구 어린이집 원장교육 실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팔달구 어린이집 만들기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160여 명을 대상으로 ‘신뢰 가는 아동 맞춤 보육’을 주제로 어린이집 원장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 현장에서 7월 1일부터 시행된 맞춤형 보육에 대한 운영 방안, 어린이집 보육 통합 정보 시스템 교육, 아동 안전 및 식중독 예방에 관한 것이었으며, 교육 후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궁금한 점을 해결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배민한 팔달구청장은 “어린이집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보육에 힘쓰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의 노력을 알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신뢰 가는 맞춤보육으로 아동들이 더 나은 보육환경 속에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팔달구는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하반기 원장교육 뿐만 아니라 보육교직원 인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팔달구, 사회복지직 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영화보고 햄버거 먹으며 소통하는 색다른 간담회

 

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28일 사회복지과, 가정복지과, 각 동 사회복지직 공무원 45명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간담회는 국민 중심 맞춤형 복지 추진 등으로 증가하는 복지 수요와 민원업무에 려움을 겪는 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근무여건, 복지시스템 개선방안 등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지역 경제를 살리고 젊은 연령대 직원들의 참여를 고려하여, 팔달구 관내 영화관에서 “아수라”를 관람하며 햄버거 미팅을 여는 형식으로 특색 있게 진행되었다.

 

박미숙 사회복지과장은 “항상 어려운 시민들을 먼저 생각하려고 애쓰는 사회복지 업무의 노고를 알고 있다. 짧은 시간이지만 같은 업무 담당자끼리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개선사항 등을 얘기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등동 마을만들기 협의회 월례회의 가져

오는 10월 국화꽃축제와 2017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해 논의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주민센터(동장 이귀만)는 지난 27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등동 마을만들기 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구·동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10월에 있을 국화꽃축제와 2017년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고등동 발전을 위해 항상 애써주셔서 감사드리고, 10월에도 많은 행사가 개최될 예정인데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병철 고등동 마을 만들기 협의회장은“마을 만들기는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부터 생활 속 작은 것에 관심을 갖고, 살기 좋은 고등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하며 회의를 마쳤다.

 

 

 

고등동 특성화 사업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 개강

 

팔달구 고등동(동장 이귀만)은, 27일 고등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고등동의 특성화 사업으로 선정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은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커피 클라우드가 연계해 고등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총 8주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커피의 대중화로 인해 원두 및 커피 제조에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하여 주민들에게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창업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고등동 주민자치센터에 여러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지만, 전문화된 과정이 드물어서 아쉽게 생각했다. 이번 바리스타 자격증반이 수강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화향기 가득한 고등동, 주민자치박람회 참여

재능기부와 다양한 볼거리 제공, 성황리에 마무리해

 

팔달구 고등동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화성행궁광장에서 열린 제 14회 주민자치박람회에 참여해 성공적인 마무리를 했다.

 

 

이번 행사에서 고등동은 댄스스포츠와 요가팀의 재능기부공연과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부스 및 국화분재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봄부터 동 주민센터 내 옥상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재배하고 전시한 국화는 전시기간 내내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명숙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성화와 작품전시에 힘써주신 많은 위원분들과 공연을 해주신 댄스스포츠와 요가팀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화서2동, ⌜나누미&베푸미⌟ 제7호 사업장 현판식

“나누고 베푸는 즐거움이 있어요”

 

팔달구 화서2동(동장 조인규)은 27일 관내 헤어콜렉션(대표 신○○)에서 화서2동 단체장, 단체원, 통장 등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누미&베푸미⌟ 사업장 제7호점의 현판식을 가졌다.

 

 

나누미&베푸미 현판 부착 사업은 이웃돕기에 뜻을 같이 하고자 하는 관내 사업장을 발굴하여, 지속적인 이웃돕기를 실천하며 나눔 정신을 주변에 확산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7호점이 된 헤어콜렉션은 매월 1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가정을 방문하여 무료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말벗도 되어 드리고 있다.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는 올 7월부터 매월 2, 3가구씩 방문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상자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올바른 기부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및 홍보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