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9월 29일]

구운동, 어르신께 사랑의 반찬 전달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9/29 [18:58]

권선구 소식 [9월 29일]

구운동, 어르신께 사랑의 반찬 전달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09/29 [18:58]
/div>
fiogf49gjkf0d

사랑의 반찬배달 음식나누기

구운동, 어르신께 사랑의 반찬 전달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구운 청룡 봉사단(바르게살기위원회)은 29일 홀로 사시는 관내 어르신 26세대를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구운 청룡 봉사단(바르게살기위원회)은 매월 정성이 가득한 반찬을 만들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은 경인푸드(대표 김용례)에서 후원해 주는 닭(26마리)으로 닭볶음탕과 비름나물무침, 생선가스를 준비하였다.

 

김명옥 바르게살기위원회 부위원장은 “요즘 환절기라 감기 환자가 많은데 어르신들이 식사를 잘 챙겨드시고 건강관리를 잘 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류2동, 상가지역 쓰레기 줄이기 홍보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동장 박봉식)에서는 29일 단체원과 주민, 통장, 직원 등 50여명이 모여 세지로와 세류역 맞은편 상가지역을 대상으로 쓰레기 줄이기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은 구역별 4개조로 편성해 상가지역을 중심으로 혼합배출 쓰레기 문제를 알리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및 검정 비닐봉투 안쓰기 운동을 홍보했다. 또한 관내 외국인이 살고 있는 주택을 방문해 외국어로 표기된 안내 홍보물을 배부했다.

 

박봉식 세류2동장은 홍보 캠페인에 함께 해준 단체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쓰레기 감량을 위해 상가지역에서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선구, 복지대상자 대상 2016 하반기 확인조사 실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사회보장급여 대상자의 자격 적정성 확립을 위해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16년 하반기 확인조사 본 정비를 실시한다.

 

금번 확인조사는 최근 갱신된 공적자료를 반영함으로써 적절한 수급자격 급여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건강보험 보수월액 등 65종의 공적자료와 134개 국내외 금융기관의 자료를 취합해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조사 대상은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차상위장애수당, 차상위자활,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자산형성지원, 한부모가족지원 등 13개 복지사업의 법적 확인조사가 가능한 수급자이다.

 

구 관계자는 “확인조사 과정에서 급여변동이 예상되는 수급자에 대해서는 사전 이의신청기간 부여 등으로 수급자의 생활안정과 권리구제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보호중지 대상자에 대하여는 긴급복지, 차상위제도, 민간자원 등을 연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