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소식 [10월 18일]

수원화성 방문의 해 맞이 ‘왕의 골목여행’추진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0/18 [12:13]

팔달구 소식 [10월 18일]

수원화성 방문의 해 맞이 ‘왕의 골목여행’추진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0/18 [12:13]
/div>
fiogf49gjkf0d

수원화성 방문의 해 맞이 ‘왕의 골목여행’추진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 해설사 2기 심화교육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은 지난 17일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해설사 2기 양성교육 수료생 12명을 대상으로 심화교육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17일부터 20일까지 총 4일간 ‘해설요령, 신작로를 따라 걷는 현장답사, 수원화성, 이미지 메이킹 및 해설시연’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작년 7월부터 준비하여 올해 6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은 행궁동 전역을 3개 코스로 구성하여, 매주 토·일 오전 11시 30분에 화성행궁에서 출발하는 정기투어와 단체관광객(10명 이상) 대상으로 하는 수시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장호 행궁동장은 “우리시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행궁동 왕의 골목여행’심화교육과 현장시연을 통해 해설역량을 키워 내년에는 선배 해설사들과 함께 수원시를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월 정기회의 가져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은 지난 17일 오전 주민자치회 사무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업무 추진을 위한 10월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9월 28일자로 동 주민복지협의체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변경됨에 따른 주요 개편사항 전달과 역할 구성, 위촉권자 변경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제60회 한마음 체육대회,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등 시·구·동 행정 홍보사항들이 전달되었다.

 

또한 이번 사례관리 회의에서는 지난 9월 사례관리자 정○○씨에 대한 백미 지원, 긴급 생계급여 및 기초수급대상자 결정 등의 결과 보고와 10월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윤○○씨(남, 64세. 이혼 후 가족과 연락두절, 우측대퇴골 무혈성 괴사로 근로 능력 없어 가스공급 중단, 월세 체납)의 재활을 위한 질병 치료와 의료지원, 기초생활을 위한 주·부식 지원 등이 논의되었다.

 

이장호 행궁동장은“바쁘신 가운데 10월 정기회의에 참석해 주신 주민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행궁동 복지허브화 추진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정 발굴과 지역자원을 연계한 지원에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16년 마을만들기 동말정원 세 번째 이야기

화서1동 앵봉산으로 놀러 가자

 

팔달구 화서1동 주민센터 및 마을만들기협의회는 10월 현재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동말정원 세 번째 이야기를 추진하여 앵봉산 정상에 마을 정원을 조성하였다.

 

 

동말정원 세 번째 이야기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덕영대로 773-3 일대 방음벽에 벽화 및 갤러리를 조성하고 덕영대로 773-21 일대 주택가에는 수원시 캐릭터인 수원이를 활용한 벽화를 조성하였으며, 또 이와 연계하여 앵봉산 정산 비석 주변에 조경 사업을 추진하고 마을 주민 누구나 놀러가고 싶은 화서1동만의 특색 있는 마을정원을 만들었다.

 

이번 마을만들기 사업의 주 무대가 된 앵봉산은 화서1동 220번지 일대 현 영광아파트 자리에 있던 돌산으로, 예전에 꾀꼬리 종류의 새떼가 많이 날아와 놀았다고 해서 앵봉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김미숙 화서1동장은 “동말정원 세 번째 이야기는 마을만들기협의회 회원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들의 자원봉사로 만들어진 것이며, 예전에는 이 자리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산신제 및 마을 주민들이 운동회를 개최하는 등 의미가 깊은 곳이다” 라며 역사성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