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소식 [10월 24일]

장안구, 11월 區 월간업무보고회 개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0/24 [00:15]

장안구 소식 [10월 24일]

장안구, 11월 區 월간업무보고회 개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0/24 [00:15]
/div>
fiogf49gjkf0d

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 만들기

장안구, 11월 區 월간업무보고회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21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6년 11월 월간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는 2016년 성과관리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하고 금년도 예산에 대한 불용액 최소화 및 주민세 인상분의 주민숙원사업으로의 환원추진에 대한 내실 있는 운영을 강조했다.

 

또한 가을철을 맞아 김장 채소, 낙엽 등의 쓰레기 일시 다량 배출로 인해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쓰레기 감량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동절기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대책 등을 논의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각 부서에서는 주요사업에 대한 철저한 검토분석으로 예산 불용액이 최소화되도록 하고, 추진이 저조한 사업에 대하여는 대책방안을 강구하여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신청은 간편하게! 사용은 편리하게!

착공신고와 동시에 건물번호 부여 추진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로명주소 건물번호를 신청할 수 있도록 간소화 절차를 추진한다.

 

건물번호부여 절차는 건물의 신축, 증축 및 개축(改築) 등으로 건물번호를 부여받아야 할 때 건물 등의 사용승인 전에 시장 등으로부터 건물번호를 부여받아 건물번호판을 직접 설치해야한다. 또한 건물번호를 부여받기 위해서는 관련부서에 직접 방문해야 했다.

 

이러한 절차를 간소화하여 민원인이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 건축물 착공 신고 시 사용되고 있는 건축행정시스템 ‘새움터’를 활용해 착공신청서와 건물번호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시․구 건축과는 새움터에 착공신고 접수 시 건물번호부여신청서를 첨부서류로 함께 접수하고 구청 종합민원과로 통보하게 되며, 구청 종합민원과는 건축과로부터 통보된 건물번호부여신청서에 따라 건물번호를 부여하고 그 결과를 민원인과 관련부서에 통보한다.

 

장안구 관계자는 “이러한 부여 신청절차 개선으로 민원인이 구청 방문 횟수를 줄여 경제적·시간적 절약 효과를 제공하고, 행정기관도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을 활용해 업무 능률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따뜻하고 정겨운 이웃사랑 실천

파장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누기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동장 여륜), 새마을부녀회(회장 천예순)에서는 지난 2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반찬을 만들어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등 40세대에 전달하는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나누면 함께하는 이웃 간의 사랑을 실천함은 물론, 주변의 소외계층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인간미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3월부터 매월 1회 홀몸어르신 등 관내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반찬나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천예순 파장동 새마을 부녀회장은“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들듯 정성을 다해 만들고, 이를 기쁘게 받아주시는 이웃이 있어 보람을 느끼게 된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으로 반찬나누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륜 파장동장은“작은 도움의 손길 하나하나가 모여 사람이 반가운 파장동 지역 공동체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