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소식 [11월 28일]

장안구, 오비맥주(주)수원지점, 이웃돕기 사랑의 쌀 기탁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1/28 [07:48]

장안구 소식 [11월 28일]

장안구, 오비맥주(주)수원지점, 이웃돕기 사랑의 쌀 기탁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1/28 [07:48]
/div>
fiogf49gjkf0d

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 만들기

오비맥주(주)수원지점, 이웃돕기 사랑의 쌀 기탁

 

수원인터넷뉴스수원지 장안구(구청장 홍사준) 오비맥주 수원지점(지점장 구효근)은 지난 24일 장안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백미 10kg 200포대(400만원 상당)를 장안구에 기탁했다.

 

 

기탁된 백미 200포대는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처리 되며 동 주민센터를 통해 장안구 관내 동절기 어려움을 겪는 이웃 200세대에 전달 될 예정이다.

 

구효근 오비맥주 지점장은 “이번 사랑의 쌀 기부로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해주신 오비맥주 수원지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하였다.

 

 

 

정다운 도시 행복한 장안

장안구, 12월중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동절기 건축공사장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오는 12월 5일부터 23일까지 약 3주간 관내 건축공사장에 대한 안전검검을 실시 할 예정이다.

 

 

수원시 장안구 관내에서 건축허가를 득하고 신축 중인 공사장은 현재 약 106건으로, 수원시 건축사협회에 등록된 건축사와 합동 점검하여 신축공사장 대지조성에 따른 옹벽 등의 붕괴 및 전도 위험성, 공사장 주변 균열 및 지반침하 상태, 화기 사용으로 인한 화재 위험성, 건축허가 표지판 설치 상태, 공사장 부근 공사자재 불법 적치로 인한 통행방해 및 공사장 주변 안전·청결상태 등을 중점점검사항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박선길 장안구 건축과장은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위법하거나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건축관계자(건축주, 공사시공자 및 공사감리자)에게 시정 및 공사 중지 명령하여 안전조치가 완료된 후 공사를 재개할 수 있도록 강력한 행정조치를 실시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나누며 행복한 정자1동 만들기

정자1동, ‘2016 사랑의 김장 나누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동장 조수형) 새마을부녀회(회장 엄기섬)에서는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정자1동주민센터 지하식당에서 어려운 이웃과의 나눔 행사인 '2016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부녀회를 중심으로 단체장과 단체원등 4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정성이 담긴 배추 속을 넣어 15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를 만들어냈다. 정성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는 관내 기초수급자, 차상위, 홀몸노인 등 사회복지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엄기섬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봉사해주신 단체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정성껏 준비한 만큼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수형 정자1동장은 “ 추운날씨에도 행사에 몸을 사리지 않고 김치 박스를 나르는 등 봉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따뜻한 설렁탕으로 ‘이웃사랑 훈훈’

영화동‘예전각 설렁탕’, 관내 어르신 점심식사 대접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동장 이학보) 예전각 설렁탕(대표 이승재)에서는 지난 23일 영화동 내 경로당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성스레 준비한 식사를 경로당 어르신들께 대접했으며, 어르신들은 준비한 맛있는 음식과 어르신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끼며 맛있게 드셨다.

 

예전각 설렁탕은 앞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마다 영화동 관내 경로당별로 어르신 50여 명씩을 초대해 총 400여명의 어르신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승재 예전각 설렁탕 대표는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를 대접해드릴 수 있게 돼 기쁘고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식사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학보 영화동장은 "영화동 어르신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준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랑 나눔 실천 송죽동 행복드리미 사업

송죽동, 따뜻한 반찬으로 사랑 나눔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동장 유인형), 주민자치회(회장 조영연)에서는 지난 10일, 24일 ‘사랑의 반찬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송죽동 주민센터의 행복드리미 특수시책 사업으로 식사해결이 곤란한 독거어르신 및 기초수급 가구에게 관내 음식점 25개 업소로부터 후원받은 반찬(밑반찬, 김치 등)을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4개 조로 나누어 매월 둘째주, 넷째주 목요일에 지원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사업이다.

 

이 날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탓에 혼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데 많이 불편하였는데, 이렇게 맛있는 반찬들을 주니 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영연 송죽동 주민자치회장은 “식사해결이 곤란한 가구에 반찬을 포장하고 직접 전달까지 해드리니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새마을부녀회와 함게하는 이웃사랑 김장나눔

조원2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실시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동장 오세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복순)는 24일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찬바람이 불며 기온 뚝 떨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부녀회원을 비롯한 60여명의 단체원들이 참여하여 300여 포기 김장을 만들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가정, 홀몸어르신 세대 및 관내 4개 경로당 등 총 100여 세대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김복순 새마을부녀회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김장 김치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새마을 부녀회원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봉사단체원들의 뜻을 모아 저소득계층이 추운 겨울 동안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세환 조원2동장은 “매년 실시하는 김장 담그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시는 단체장 및 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