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11월 28일]

권선구, 4분기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서비스 실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1/28 [12:11]

권선구 소식 [11월 28일]

권선구, 4분기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서비스 실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1/28 [12:11]
/div>
fiogf49gjkf0d

권선구, 4분기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서비스 실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28일 만 17세를 맞은 권선고등학교 재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학업으로 인해 주민센터를 방문할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분기별로 시행하고 있다. 학교에서 본인 확인 및 지문 채취 후 약 2주 뒤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점심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주민등록증을 만들 수 있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증진에 작지만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주민 편의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수원 라이온스클럽, 평동 쪽방촌 이웃돕기 실천

 

수원시 권선구 평동 서수원 라이온스클럽(회장 홍진수)에서는 지난 25일 평동 쪽방촌 7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00만원 상당의 물품 등을 지원했다.

 

 

라이온스클럽에서는 복지 대상자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전에 쪽방촌을 방문해 낡은 싱크대, 냉장고, 전기장판, 생필품 등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꼼꼼히 살펴 지원할 물품을 조사했으며 16명이 참여해 쪽방촌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홍진수 서수원 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앞으로도 관내 쪽방촌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며 “향후 추가 지원 비용도 150~200만원 정도를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한

금곡동, 안전 하굣길 지킴이 활동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28일 관내에 위치한 중촌초에서 서부경찰서와 호매실파출소 및 주민센터 직원, 중촌초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초등학생들의 하교활동 지도 및 안전한 하굣길을 위한 교통질서 캠페인을 펼쳤다.

 

 

금곡동은 중촌초와 「1社1校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하굣길 교통지도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1社1校란, 학교주변 범죄예방 및 안전한 하굣길을 조성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주기 위한 민·관 협력 프로젝트를 말한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관계 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