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소식 [11월 28일]

팔달구, ⌜청소년 화성 환경지킴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1/28 [14:23]

팔달구 소식 [11월 28일]

팔달구, ⌜청소년 화성 환경지킴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1/28 [14:23]
/div>
fiogf49gjkf0d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맞이 쾌적한 도시환경조성 위해

팔달구, ⌜청소년 화성 환경지킴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청소년 봉사단 “청소년 수원화성 환경지킴이”와 “수원시금빛봉사회”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26일 수원화성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팔달구는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쾌적한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인근 매향중학교, 삼일중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화성환경 지킴이 100여명과 수원시금빛봉사회의 참여 아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원화성, 화성행궁, 공방거리, 수원천 등에서 환경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청소년 화성 환경지킴이는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참여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환경보전 의식함양을 위해 지난 4월 팔달구와 MOU를 체결하였으며, 수원화성 역사탐방, 환경교육 등 다각적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팔달구 배민한 구청장은 “2016년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수원시를 찾은 내방에게 깨끗한 도시이미지 제공을 위해 민·관·학이 함께하여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조의 스토리가 있는 행궁동 골목여행에 찬사

행궁동으로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주민자치회 벤치마킹 찾아와

 

지난 25일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에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삼병) 회원과 남강우 마장동장 등 20명이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및 행궁동의 왕의골목 투어에 참여하고자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서울시 성동구의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기관인 마장동 주민자치회에서 차 없는 거리, 공방체험 등으로 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 기능을 하고 있는 행궁동을 찾은 것으로,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주민자치회 사무실에서 사업현황 및 우수 사례 프리젠테이션을 받은 후 골목해설사와 함께 왕의 골목투어를 실시하였다.

 

이삼병 마장동 주민자치회장은“차 없는 거리운영, 나혜석 생가터 축제, 행궁마을 안전지킴이 활동과 특히 정조대왕의 애민정신과 세계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골목길에 남아 있는 스토리를 이용한 골목여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행궁동 주민자치회의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용학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은 “행궁동을 방문해 주신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자”고 말했다.

 

 

 

차 없는 날 매산동 관내 상인회 주최

역전 ․ 매산시장 문화축제 “시장에서 놀자”

 

지난 26일 매산동(동장 이영훈)에서는 관내 상인회에서 주최하고 시민들과 관광객을 위한 축제의 한마당이 진행되었다.

 

 

이날 역전시장·매산시장에는 “시장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자동차 없는 날과 병행한 이번 축제는 댄스공연, 경매이벤트, 즉석노래자랑 등 각종 이벤트와 무료체험행사(네일아트, 캐리커처, 타로카드, 솜사탕 만들기 등)뿐만 아니라 추억의 먹거리까지 준비하여 옛 전통시장의 활기를 되찾았다.

 

또한 공연을 즐겁게 관람하며 쇼핑을 즐기고 있는 외국인들의 모습도 보였다. 상인들이나 시민, 관광객들 모두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행사를 개최한 상인회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모습으로 역전·매산시장이 수원의 메인 상업중심지가 되도록 시간과 노력을 다 하겠다”라는 힘찬 포부를 밝히며 마무리하였다.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경기지부 수원2지방 매홀클럽

우만1동 찾아 따뜻한 나눔 ․ 봉사 행사 실시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경기지부 수원2지방 매홀클럽(회장 강경수)은 지난 11월 26일 주말을 맞아 우만1동(동장 김재섭) 관내 저소득 가구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방문하여 도배, 장판 및 씽크대 교체 등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는 국제와이즈멘 경기지부 수원2지방 매홀클럽 회원 10여명과 함께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도 손길을 같이 하여 저소득 가정의 새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었다.

 

김재섭 우만1동장은 국제와이즈멘 매홀클럽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평범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 이웃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우만1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새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소외된 이웃 66세대에 김장나누기

우만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온정으로 버무린 김장담그기

 

팔달구 우만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강경수)는 지난 27일 홀몸어르신,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및 동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담근 김장은 소외된 취약계층 66세대에 1인당 8~10kg씩 나눠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취약계층은 다른 기관의 김장지원에서 제외된 세대다.

 

강경수 바르게살기위원장은 “모든 회원이 친목도모라고 생각하고 참여할 정도로 즐겁고 보람차다”며 “회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담근 김치라 더 맛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맛있게 드실 모습을 생각하니 빨리 전달해드리고 싶은 마음뿐입니다”라고 말했다.

 

함께 팔을 걷어붙인 우만1동장(김재섭)은 “회원들 모두가 힘든 기색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담근 김치를 김장 박스에 마음을 함께 담아 포장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정성이 담긴 김치를 드시고 큰 용기를 얻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