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소식 [11월 30일]

영통구, 가족관계 법률 개정에 따른 업무 연찬 실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2/01 [09:19]

영통구 소식 [11월 30일]

영통구, 가족관계 법률 개정에 따른 업무 연찬 실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2/01 [09:19]
/div>
fiogf49gjkf0d

영통구, 가족관계 법률 개정에 따른 업무 연찬 실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9일 가족관계등록 담당자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 규칙 및 예규가 11월 30일자로 개정됨에 따라 주민센터 및 종합민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정된 주요 내용에 대한 교육 및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또한 출생 및 사망신고 시 유의하여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사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민원인에게도 정확하게 안내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했던 각 동의 담당자들은 “가족관계신고 사건접수와 발급 업무가 다양한 경우가 많아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앞으로 좀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수행하겠다” 고 다짐했다.

 

 

 

영통구, 상습 불법주정차 지역 집중 단속 실시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경제교통과 직원과 단속반 합동으로 상습 불법 주·정차 지역을 집중 단속했다.

 

 

합동 단속반은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영통구 봉영로1759번길과 센트럴타운로 등 상가밀집지역의 상습 불법 주·정차 차량에 경고장을 부착하고 단속홍보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집중 계도활동을 펼쳤다.

 

영통구는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 환경 조성으로 시민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상습 불법 주·정차 지역에 대해 수시로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적극 협조를 당부하며“매주 월요일 어린이보호구역 단속을 실시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과 시민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불법 주정차 차량 단속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영통구, 사회복무요원 사기진작 위한 영화관람 실시

 

수원시 영통구는 사회복무요원 70명을 대상으로 지난 29일과 30일 이틀간 CGV 동수원점에서 영화관람을 실시했다.

 

 

영화관람은 각 분야에서 성실히 병역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한 사기진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 날은 사회복무요원들이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하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영화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관람에 참석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영화를 선택할 수 있어 좋았고, 다른 사회복무요원들과 오랜만에 모여 이야기할 수 있어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남은 복무기간도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했다.

 

주원식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영화관람이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복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회복무요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교1동, 화성시 병점2동에서 벤치마킹 방문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영통구 광교1동에 지난 29일 화성시 병점2동 주민자치회와 담당자 등 15명이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

 

 

제15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의 인연으로 방문하게 된 병점2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 및 성과 등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간의 발전 방향에 대해 열띤 대화의 시간을 이어갔다.

 

유근종 병점2동 주민자치회장은“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는 아이디어가 놀랍다”고 말하며 “주민자치위원회의 아낌없는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인 것 같다. 귀중한 시간을 내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에 황영선 광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은“앞으로 주민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를 하자”고 화답했다.

 

 

 

매탄3동, 효원초, 벼룩시장 수익금으로 이웃 사랑 기부‘눈길

 

효원초등학교 학생들이 매탄3동 벼룩시장에서 고사리 손으로 모은 수익금을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효원초등학교 1학년 2반 학생들은‘응답하라 효원로 358’ 벼룩시장에서 얻은 수익금과 성금을 모금해 현금 10만원과 백미 1포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했다.

 

‘응답하라! 효원로 358’은 매탄3동 구 상권의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의 화합 등을 위해 진행된 행사로 작은 음악회 및 벼룩시장 등으로 올해 4회 진행된 마을 만들기 사업이다.

 

백미는 저소득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전달되었고, 학생들이 전달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다문화 한부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쌀을 전달받은 어르신은“이제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데 올해는 마음이 너무 따뜻하다”며 어린 친구들의 정성에 감사함을 전했다.

 

앞으로도 어린 천사들의 이웃 사랑 나눔은 꾸준히 계속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