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소식 [12월 2일]

우만1동 2016 작품발표회 및 일일찻집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2/02 [14:22]

팔달구 소식 [12월 2일]

우만1동 2016 작품발표회 및 일일찻집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2/02 [14:22]
/div>
fiogf49gjkf0d

우만12016 작품발표회 및 일일찻집

수강생들의 다양한 작품 전시 및 공연 성황리에 마쳐

 

수원인터넷뉴스팔달구 우만1동은 121일 수원노블레스컨벤션에서 배민한 팔달구청장, 김진관 시의장과 시의원 등 각계각층의 인사 및 수강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일일찻집을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 및 단체연합회 주최로 개최된 작품발표회는 요가교실, 통기타교실 등 수강생들의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고, 다양한 서체의 서예작품은 기품과 서정적인 멋을 전달하였으며, 예쁜교실(POP), 냅킨아트 등 정성껏 만든 작품전시로 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박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 동안 이 행사를 준비하신 단체, 수강생, 동장님을 비롯한 직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김재섭 우만1동장은 현재 임시청사에 있어서 프로그램이 축소 운영중이지만 곧 신청사가 완공되면 주민들의 수요와 지역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자치센터에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형제를 사랑하는 모임

인계동 자연부락 경로당에 사랑의 현물 기탁

 

형제를사랑하는모임(회장 박영일)은 지난2일 연말을 맞아 팔달구 인계동 자연부락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금800,000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하였다.

 

 

박 회장은 아파트가 아닌 경로당은 부녀회 등 단체가 없어 아파트 경로당에 비해 지원이 부족한 상황임을 감안하여 자연부락 경로당에 물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계동의 자연부락 경로당(비아파트경로당)은 모두 7개소로 각 개소에 밀가루(20kg)1, 떡국떡 및 육수 1박스, 1박스, 화장지(10), 양말(10켤레)을 지원받게 되었다.

 

형제를사랑하는모임에서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를 할 계획이다.

 

현영진 인계동장은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을 위해 좋은 일을 함께해주시길 당부드렸다.

 

 

 

팔달구 고등동 다문화가족, 수원화성 성곽순례

 

팔달구 고등동(동장 이귀만)은 지난 30일 다문화가족들과 단체원들이 함께하는 수원화성걷기 행사를 실시했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수원화성걷기는 고등동 특수시책으로 수원시 내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동네 특성을 반영하여 다문화가족이 우리사회의 일원으로 소속감을 갖고, 수원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수원화성을 함께 순례함으로써 다문화가정의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시작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성곽길을 걸으며 수원화성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고, 다문화가정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내년에도 다문화가정과 지역주민이 어울려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행궁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누기 행사 가져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의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정자)에서는 지난 1일 오전10시 주민센터 지하주차장에서사랑의 반찬 나누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행궁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초겨울을 맞아 영양이 가득담긴 코다리찜, 소고기 계란 장조림, 취나물 무침, 김장김치 등을 개별 포장하여 홀몸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 25세대에 전달하였다.

 

행궁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분기별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는 물론 김장 담궈주기, 복달임 행사, 불우이웃돕기 일일찻집 운영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펼치며 행궁동을 복지 허브 마을로 만들어 가고 있다.

 

이장호 행궁동장은사랑의 반찬 나누기 행사에 참석해 주시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사랑의 반찬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을 겨울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행궁동, 형제를 사랑하는 모임에서 사랑의 물품 기탁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에는 지난 2일 오전 10시 형사모(회장 박영일) 회원 10여명이 찾아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라며 사랑의 물품을 기탁하였다.

 

 

형사모(제를 랑하는 )모임은 뜻이 있는 회원 20여명이 모여 매년 홀몸어르신들에게 갈비탕을 대접해 드리고 연말이면 떡국떡, 곰탕, 화장지,

양말 등 생활용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경동원도 방문하여 떡국 나눔행사 행사도 전개하며 활발한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행궁동에서는 이번에 기탁된 밀가루, , 양말, 화장지, 곰탕 등을 기초수급자, 한부모가정, 저소득 차상위 계층에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이장호 행궁동장은옛 부터 우리 민족은 기쁨과 슬픔을 함께 하며 서로 돕고 정을 나누는 미풍양속을 갖고 있다.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후원해 주신 박영일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모두가 넉넉하고 따뜻한 연말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