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소식 [12월 5일]

2016년 4/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2/05 [00:10]

장안구 소식 [12월 5일]

2016년 4/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2/05 [00:10]
/div>
fiogf49gjkf0d
 

주민생활 편익 증진과 행정효율성 제고를 위한

2016년 4/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이달 26일까지‘2016년 4/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추진한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각 동의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행정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된다.

 

2016년 3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이후 제3자에 의한 사실조사 의뢰 건 및 무단전출자, 비거주자로 인지된 세대에 대한 사실조사를 하며 거주 사실과 주민등록 불일치 의심자에 대한 집중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 중 거주불명등록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하는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금액의 1/2에서 최대 3/4까지 경감 받을 수 있다.

 

이춘분 종합민원과장은“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 불명자, 주민등록증 미발급자께서는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을 이용하여 신고하시면 과태료를 경감 받으실 수 있으니 이 기간 내 자진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매년 1월은 정기분 면허세 납부의 달!

장안구, 등록면허세 부과대상 자료일제조사

 

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2017년도 정기분 등록면허세 공정과세를 위해 부과 대상 자료를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일제조사 한다고 밝혔다.

 

 

등록면허세는 매년 1월 1일을 과세기준으로 인·허가 등을 받은 면허 소유자에게 부과하게 되며, 면허 종류가 5종 879개로 세분화 돼 체계적인 자료 정비와 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등록면허세 조사대상은 지금까지 등록면허세 체납사실이 있거나 고지서가 반송된 사업장 1,426개소이다. 과세자료정비 및 사실조사를 근거로 2017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를 정확하게 부과하고 납세자의 가산금 추가납부를 사전에 예방하여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장안구 세무과에서는 인·허가부서와 연계해 부과자료의 정비 및 과세 근거자료의 정기적인 대사 작업을 실시하고 부과대상자에 대한 현지 확인조사를 통해 휴·폐업사항, 소재지 이전, 명의변경 사항 등을 중점 파악하고 사실조사하게 된다.

 

등록면허세 부과대상 조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장안구청 세무과(☏228-5398)로 문의하면 된다.

 

 

 

주민생활 편익 증진과 행정효율성 제고를 위한

장안구, EM 보급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에서는 지난 1일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참여로 성과를 이루고 있는 유용미생물인 EM의 무료보급을 위해 애쓰시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EM 보급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장안구가 추진하고 있는 EM배양액 무료보급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EM 배양액을 용기에 일일이 넣는 소분작업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작업 활동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누는 시간으로 향후 EM 사업의 추진 방향을 협의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EM 무료보급 사업은 2014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EM원액을 일정기간 배양해서 1리터의 용기에 담아 선착순으로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2016년 설문 조사결과 EM보급 방법 개선과 보급량 증가에 대한 요구가 높은 빈도 결과를 보여 2017년부터는 보급방식을 선착순 보급에서 자율보급으로 개선추진하고 보급량도 1리터에서 1.8리터로 증가시키려고 추진하고 있다.

 

홍사준 장안구청장은 "시민생활환경개선을 위한 EM보급으로 환경보호와 함께 청정한 생활환경을 만드는데 장안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민생활 편익 증진과 행정효율성 제고를 위한

율천동, 지속가능한발전협의회 송년회 개최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동장 조기동) 지속가능한발전협의회(회장 문명식)에서는 지난 1일 2016년 한 해 동안 지속가능한발전협의회 송년회를 가졌다.

 

 

이날 송년회는 성대역사 재건축을 위해 애쓰는 협의회장, 협의회원, 동장 등이 참석해 2016년 한 해 거둔 실적과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칭찬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또 2017년 율천동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또한, 2016년 사업을 결산하고 마무리하면서 2017년을 더 알차고 보람 있게 계획하기 위한 자리였다.

 

문명식 지속가능한발전협의회장은“성대역사 개발에만 집중되어 왔던 역할을 확대해 지역문제 토론, 자율방재 등 주민자치 기능과 불우이웃돕기, 청소년 지도 등 지역사회 진흥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애쓰는 2017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