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금연 꿈을 담아‘건강한 노란풍선의 꿈’이벤트

김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6/12/06 [12:05]

청소년 금연 꿈을 담아‘건강한 노란풍선의 꿈’이벤트

김태형 기자 | 입력 : 2016/12/06 [12:05]
/div>
fiogf49gjkf0d

[수원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 초․중․고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이벤트는 도교육청의 2016년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 ‘친구야, 꿈을 키우자’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스스로 건강한 약속을 이뤄나가겠다는 의지와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가는 12월 5일부터 18일까지 13일간 진행되며 경기도 청소년이면 개인 또는 단체(동아리, 학급, 학교)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금연을 약속하는 새끼손가락 인장과 꿈 메시지를 적은 노란풍선을 인증샷 촬영 후 개인 또는 단체 SNS와 흡연예방실천학교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된다.


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흡연예방실천학교 홈페이지(www.smokefreeschool.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당첨자는 12월 26일 흡연예방실천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많이 활용하는 SNS에 금연약속을 담은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를 통해 또래 청소년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금연 분위기가 조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이벤트에 이어 앞으로도 많은 경기도 학생들이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건강한 노란풍선의 꿈’ 캠페인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서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