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소식 [12월 6일]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 창립18주년 및 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보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2/06 [13:33]

권선구 소식 [12월 6일]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 창립18주년 및 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보희 기자 | 입력 : 2016/12/06 [13:33]
/div>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 창립18주년 및 지회장 취임식 개최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권선구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지회장 이종화)는 6일 권선구청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경로당 회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대 지회장 취임식 및 창립 1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지난 11월 17일 실시한 제6대 수원시 권선구지회장 선거에서 5대 지회장에 이어 연임으로 선출된 이종화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4개구 가운데 가장 많은 160개 경로당이 소속된 권선구 지회를 다시 한 번 이끌 수 있도록 힘껏 밀어주고 격려해 주신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 소속 경로당의 조직을 강화하고 회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권선구지회는 이날 지회장 취임식과 더불어 노인지도자 연찬회를 개최해 2017년도를 『민원 없는 경로당 정착의 해』로 정하고 경로당 투명 운영을 통해 가정과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노인상 정립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선구,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 및 선도 캠페인 실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지난 5일 청소년들의 탈선을 예방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 정착을 위해 탑동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선도․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 지도위원, 법사랑위원 권선지구협의회 회원, 공무원 등 40여명은 청소년들의 유해업소 출입과 탈선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홍보물을 배포하며 청소년 보호와 올바른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사회적 동참을 호소했다.

 

또한 청소년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의 안전귀가를 독려하고 노래방·일반음식점·PC방·편의점에『19세 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청소년 출입‧고용 금지』표지판을 부착하고 청소년 출입금지 업소에 연령확인 의무사항을 강조하는 등 계도 활동도 병행했다.

 

구 관계자는 캠페인에 참석한 민간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청소년 보호의식을 확산하고 깨끗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도와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곡동마을만들기협의회, 미나릿길 현장 탐방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박선옥)는 6일 2012년 조성된 벽화사업 우수사례지인 천안 미나릿길 현장을 탐방했다.

 

 

금곡동은 2017년 마을만들기 사업인 『테마가 있는 마을』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탐방을 실시했으며, 미나릿길은 일반 벽화부터 트릭아트까지 200점이 넘는 다양한 벽화가 테마별로 조성돼 현재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이다.

 

박선옥 금곡동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직접 현장에 와서 보니 질적으로 우수해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미나릿길 벽화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사업 초기부터 철저히 준비해 내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